2023 창원 북 페스타 성황리 개최

조경건 부산닷컴 기자 pressjkk@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창원컨벤션센터 옥외전시장에서 ‘2023 창원 북 페스타’를 개최했다.


18일 개막식에는 세계 시민이 자국의 언어로 소개하는 2023 창원의 책과 제13회 창원아동문학상 선정작 작품이 소개되었다. 2023 독후감 전국공모전 우수자 시상 및 한 해 동안 도서관을 활발히 이용하고 가족 독서를 생활화한 ‘책 읽는 가족’ 시상식도 같이 진행하였다. 김영선 국회의원을 비롯한 많은 도·시의원, 유관기관 기관장과 만여 명의 시민이 함께하였다.


또한 이번 행사는 공공도서관, 작은도서관, 문학관, 지역서점 등 25개 독서 유관 기관이 함께 하는 독서문화축제 북 페스타와 창원세계아동문학축제를 연계 개최했다. △북앤스토리 매직쇼, △도전! 독서 골든벨, △작가 특강, △세계 100개국 어린이 도서 책 여행 등 풍성한 행사가 진행되었다.


올해 창원의 책으로 선정된 「쇳밥일지」 천현우 작가 강연과 「나의 아름다운 할머니」를 쓴 심윤경 작가 등 평소 직접 만나기 어려운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생생한 창작 배경과 서율밴드와 함께하는 음악이 있는 특강으로 시민들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홍남표 창원시장은 “2023 독서문화 축제인 북 페스타를 통해 책 읽는 문화가 일상이 될 수 있도록 독서의 가치를 확산하여 고품격 문화 도시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경건 부산닷컴 기자 pressjkk@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