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제12회 지구사랑 환경 그림그리기대회 개최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김해시는 제12회 지구사랑 환경 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참여대상은 김해시 거주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으로 4월 25일부터 5월 14일까지 팩스 또는 이메일로 접수한다.


지구사랑 환경그림그리기 대회는 김해시 기후변화홍보체험관 개관과 함께 어린이들의 환경보전의식 함양과 탄소중립 실천의 생활화를 위해 2013년부터 매년 개최해 왔다.


5월 18일 김해시 기후변화홍보체험관 야외 행사장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의 작품 주제는 당일 현장에서 발표할 예정으로 유치부, 초등 저학년부와 고학년부 3개 부문별로 심사하여 시상할 계획이다.


출품작은 대상 3명, 최우수상 7명, 우수와 장려상 각 10명, 특선과 입선을 선발해 5월 23일 기후변화홍보체험관 누리집에서 발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그림그리기 대회와 함께 온가족 모두가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재활용품을 이용한 움직이는 자동차 만들기와 개운죽 식물 간이화분 만들기 ▲‘기후변화를 막아주세요’ 대형 자석퍼즐 놀이 ▲자가발전체험기구(선풍기) 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대회 참가는 무료이며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 또는 단체는 김해시기후변화홍보체험관 누리집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은 후 팩스(055-321-2131) 또는 이메일(ghcce@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들의 순수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표현되는 작품이 벌써부터 기대된다”며 “그림그리기 대회외에도 함께 즐길수 있는 부대행사를 준비했으니 가족과 함께 봄나들이 하러 오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김해시 기후변화홍보체험관 누리집(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고 문의는 김해시 기후변화홍보체험관(055-321-2858, 월요일 휴관)으로 하면 된다.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