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 빅드림웰바이오사업단, 2022 국제 병원 및 의료기기 산업박람회 참가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강소특구연계 의료기기 전문제조 공동관 운영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 빅드림웰바이오사업단은 9월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서울 코엑스 전시장에서 열리는 ‘국제 병원 및 의료기기 산업박람회’에 참가해 강소특구 연계 의료기기 전문제조 공동관을 운영한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서울홍릉강소특구와 함께 공동으로 진행한다.

‘디지털 헬스케어 시대, 의료 패러다임의 변화’를 주제로 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180개 기업이 참가하며 450여 개 부스가 설치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급변하는 의료분야의 디지털 전환을 가늠하고 미래 의료의 방향성을 살펴볼 수 있다.

전국 병원의 구매 경쟁력을 강화하고 업체 비즈니스를 활성화하기 위한 바이메디칼(BUY MEDICAL) 프로그램도 열린다. 17개의 병원이 참여해 총 1,000억 원이 넘는 예산 규모로 의료기기 기업들과 구매상담회를 진행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진 빅드림웰바이오사업단장은 “이번 홍보관 운영이 다양한 의료기기 기업에 경남김해강소특구를 알리고 김해에 유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김해로 이전하는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도록 맞춤형 기업 지원 체제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경남김해강소특구 사업은 인제대·김해시·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 상호 협력하여 혁신적인 기술 기반의 연구소기업 육성과 지역특화 산업 육성을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의생명·의료기기 R&BD허브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기술사업화 예산을 지원받아 특화기업 기업 육성과 기술창업 육성에 한창이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