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대, ‘2022 교양교육 성과 공유회’ 성료
메타버스 플랫폼과 전시회 동시 개최를 통해 재학생 대거 참여
신라대학교(총장 허남식)는 지난 7일과 8일 양일간 ‘2022 교양교육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라대 교양과정대학이 올 한해 운영한 비교과 프로그램의 성과를 학내 구성원들과 공유하고 교양교육에 대한 이해와 관심도를 증진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이번 공유회는 교내 인문관에서 개최된 현장 전시와 함께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학생들이 가상공간에서도 성과물을 공유할 수 있도록 진행해 많은 학생들의 눈길을 끌었다.
250여 명의 학생들은 ‘교양 튜니버스(Tuniverse)’, ‘글쓰기 클리닉 소개’, ‘내가 만드는 교양과목 개발’ 등 비교과 프로그램의 원고, 활동 일지, 포트폴리오, 수업계획서, 공모전 선정작 등을 둘러보고, 교양 교과목인 ‘드로잉 앤 하트’, ‘디자인 앤 하트’ 수업에서 제작한 작품들을 감상했다.
경찰행정학과 3학년 이수현 학생은 “대학 생활 중 미처 알지 못했던 다양한 비교과 활동들과 우수사례를 경험할 수 있어서 좋았다”면서 “특히 이번 공유회는 현장과 가상공간에서 자유롭게 전시회를 관람하고 애로사항과 의견을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어 성과 공유회는 재미없는 것이라는 편견을 바꾼 좋은 계기가 된 것 같다”라고 말했다.
교양과정대학 김인형 학장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성과 공유회를 처음 시도하였는데 MZ 세대인 우리 학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재미있게 관람하는 것을 보며 학생들과 새로운 소통 창구를 마련한 것 같아 뿌듯하다”라며 “교양 교육의 발전을 위해 학생들과 더욱 교감하고 다양한 우수 사례들을 발굴해 공유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