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아쿠아리움, 해양생물 전문 큐레이터 장유진 대표 취임

서유리 기자 yool@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24년 아쿠아리스트 근무 경력
해양 수산자원 분야 특화 인물

씨라이프 부산아쿠아리움 장유진 신임 대표이사. 씨라이프 제공 씨라이프 부산아쿠아리움 장유진 신임 대표이사. 씨라이프 제공

씨라이프 부산아쿠아리움의 신임 대표로 해양생물 전문 큐레이터로 활약한 장유진 대표이사가 취임했다.

장 신임 대표는 부경대 양식학과를 졸업하고 순천향대 대학원 수산자원 개발 석사학위를 취득한 수산 자원 분야의 전문가다. 지난 24년간 코엑스 아쿠아리움에서 가장 오랜 기간 근무한 여성 아쿠아리스트이며, 수석 큐레이터를 역임하기도 했다.

장 대표는 코엑스 아쿠아리움이 세계적인 수준의 아쿠아리움으로 탈바꿈하는 데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코엑스 아쿠아리움이 본사인 멀린그룹에 성공적으로 통합되는 데 주요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부산아쿠아리움은 해양생물 전시 분야에 전문성을 갖춘 장 대표이사의 선임으로 부산·경남 대표 테마파크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번 공고히 다질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장 신임 대표는 "지난 24년간의 아쿠아리움 큐레이터 경험을 기반으로 부산아쿠아리움이 가진 매력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면서 "아쿠아리움 내 생물에게 보다 좋은 환경을 제공하고 새롭고 다양한 전시를 통해 고객에게도 잊지 못할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서유리 기자 yool@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