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프랜차이즈사관학교 10기 교육생 모집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실전 중심 교육으로 창업 성공 돕는다"

부산프랜차이즈사관학교 1기~9기 수료식 장면. 부산프랜차이즈사관학교 1기~9기 수료식 장면.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부산울산경남지회(KFA부울경지회)가 '부산프랜차이즈사관학교' 10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부산과 울산, 경남 지역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인들의 창업 역량 강화를 목표로 운영되는 이 과정은 지난 2021년 1기 개강 이후 누적 258명 이상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지역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을 주도해오고 있다.

10기 과정은 오는 3월 12일부터 5월 28일까지 12주간 진행된다.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부산 사상구 모라동 부산벤처타워 416호 KFA부울경지회 강의실에서 열린다. 부산광역시와 KFA부울경지회의 지원으로 교육비 부담을 낮춰 지역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교육 접근성을 높였다.

이번 과정의 지도교수는 창업 및 프랜차이즈 컨설팅 전문가인 '부자비즈' 이경희 대표가 맡는다.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창업 경영에 대한 깊은 이해와 풍부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실전 중심의 교육과 개별 맞춤 코칭을 제공한다.

교육 커리큘럼은 프랜차이즈 사업 전반을 실무 중심으로 구성했다. 프랜차이즈 시스템 구축, 노무·세무 슈퍼바이징 시스템 운영, 마케팅 전략, 가맹계약 및 관련 법률 등을 다룬다. 수료 후에는 '부산프랜차이즈사관학교 총동문회'를 통해 기수 간 교류와 네트워킹이 가능하며, 수료생 간 협업과 실질적 비즈니스 연계를 이어갈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교육 대상은 사업 성장을 원하는 지역 소기업인 및 소상공인, 프랜차이즈 사업에 관심을 가진 혁신형 소상공인, 사업 성장을 희망하는 프랜차이즈 CEO 및 임직원, 프랜차이즈 산업 진출에 관심을 가진 유통·제조기업 임직원 등이다. 모집 정원은 24명이며, 매 기수 조기 마감되는 인기 과정이다. 신청은 KFA부울경지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온라인으로 접수받고 있다.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