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리츠] ‘행복이 올집 시그니처’ 프리미엄 임대주택 새 지평 열었다

이대성 기자 nmaker@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경성리츠는 신개념 프리미엄 셰어하우스 브랜드인 ‘프렌즈 올집’을 지난 2월 부산 서구 동대신동 ‘올집 시그니처 대신동센터’에 처음 적용해 선보였다. 프렌즈 올집 셰어하우스에서 열린 요가 수업. 경성리츠 제공 경성리츠는 신개념 프리미엄 셰어하우스 브랜드인 ‘프렌즈 올집’을 지난 2월 부산 서구 동대신동 ‘올집 시그니처 대신동센터’에 처음 적용해 선보였다. 프렌즈 올집 셰어하우스에서 열린 요가 수업. 경성리츠 제공

경성리츠가 지난 2월 론칭한 신개념 프리미엄 복합임대주택 브랜드 ‘행복이 올집 시그니처’가 주거 임대업계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등 관련 분야 관계자들이 벤치마킹하고 있는 행복이 올집 시그니처는 임대주택의 기획, 설계, 시공, 커뮤니티 프로그램 운영, 임대 관리 등을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경성리츠의 멤버십 프리미엄 임대주택 브랜드인 것이다.

프리미엄 셰어하우스 ‘프렌즈 올집’

안전 강화 여성 전용 ‘레이디 올집’

지난 2월 차별화한 6가지 형태 론칭

영화·요가·어학·베이킹 등

각종 커뮤니티 프로그램 단연 눈길

대기업·공기업·지자체 등 벤치마킹

역세권 토지·건물 소유자들도 주목

6가지로 차별화한 임대주택

신개념 프리미엄 복합임대주택 행복이 올집 시그니처는 6가지로 구성된 차별화한 임대주택 브랜드이다. 사생활이 보장되는 신개념 프리미엄 셰어하우스인 ‘프렌즈 올집’과 단기 입주자를 위한 임대 서비스인 ‘바로 올집’, 안전 강화 여성 전용 임대 서비스인 ‘레이디 올집’, 임대인에 확정 임대료를 보장하고, 임차인에겐 보증금을 보장하는 임대 서비스인 ‘개런티 올집’, 서로 다른 꿈을 가진 사람들이 함께하는 공유오피스 공간인 ‘위더스 올집’, 한 건물에 주거와 오피스를 제공하는 ‘올피스 올집’ 등이다.

탁구 대회. 탁구 대회.
조식 서비스가 제공되는 조식 라운지. 조식 서비스가 제공되는 조식 라운지.

행복이 올집 시그니처가 제공하는 임대주택은 다양한 이야기와 주제의 커뮤니티 프로그램으로 단순히 거주만을 위한 여느 임대주택과 차별화한다. 입주민들끼리 어울려 빵을 만들고, 책을 읽고, 얘기를 나누고, 탁구 대회부터 보드게임까지 즐긴다. 입주민들은 조식과 중식 등을 건강식으로 먹을 수 있으며, 수시로 건강 체크를 할 수 있다. 코디 시스템이 상시 가동돼 24시간 거주 편의가 지원된다. 기념일은 물론 어버이날엔 부모님 등에게 선물과 편지를 전달하고, 가족과 함께, 또는 입주민들과 바비큐 파티를 즐길 수 있다.

신개념 임대주택 ‘프렌즈 올집’

행복이 올집 시그니처의 대표 브랜드는 셰어하우스 브랜드인 ‘프렌즈 올집’이다. 입주자는 자신의 취미에 맞게 테마를 선택하고 다른 입주자들과 취미를 공유할 수 있다. 현재 프렌즈 올집의 테마는 영화, 요가(운동), 어학, 베이킹 등 4가지이다.

영화 테마는 셰어하우스의 공용 공간에 와이드 스크린, 빔 프로젝트를 설치해 마치 영화관에서 영화를 보는 것과 같은 환경을 갖췄다. 요가(운동) 테마는 요가와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해 전신 거울 스탭퍼, 헬스 사이클, 폼롤러, 아령 등 다양한 운동기구들을 비치, 헬스장에 가지 않아도 내 집에서 다양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어학 테마는 중국어와 영어 스터디 그룹을 형성해 함께 공부하며 어학 실력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베이킹 테마는 제과·제빵을 위한 오븐, 반죽기 등 베이킹 용품을 비치했다.

홈쿠킹 데이 행사. 홈쿠킹 데이 행사.

4가지 테마 중 현재 요가(운동) 테마와 영화 테마의 경우 젊은 입주 희망자들 사이에 인기가 높아 입주 대기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프렌즈 올집이 인기가 높은 이유는 특기자 선발 시스템 때문이다. 특기자는 각 테마에 맞는 특기를 보유한 입주민을 뜻한다. 특기자는 테마별 셰어하우스에서 생활하며 다른 입주민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각 테마의 리더가 돼 특기를 전수한다.

경성리츠는 지난 2월 부산 서구 동대신동에 문을 연 신개념 복합 프리미엄 임대주택인 ‘올집 시그니터 대신동센터’에서 프렌즈 올집을 선보였다. 이곳에서는 현재 벨리댄스 강사, 베이킹 전공자 등이 입주해 같은 셰어하우스 입주자들에게 특기를 전수하고 있다. 특기자들은 또 매달 전체 입주민들을 위한 재능기부 활동도 펼치고 있다.

‘올집 시그니처 대신동센터’. ‘올집 시그니처 대신동센터’.

역세권 토지 소유자엔 ‘기회’

프렌즈 올집은 기획과 개발, 자금, 시공, 인테리어 등 임대주택의 하드웨어적 요소와 임대, 관리, 운영, 생활 서비스 등 소프트웨어 요소는 물론, 24시간 전담 코디 시스템과 전국 호환 멤버십 커뮤니티 시스템까지 안정된 수익 창출이 가능한 4박자를 모두 갖추고 있다.

프렌즈 올집에 거주하는 입주민들은 전문 코디가 입주자의 성향에 맞는 집을 골라주고, 24시간 입주 관리를 해준다. 보안에 취약한 여성을 위해 상시 보안 시스템이 가동되고, 출입문 안면 인식 기능으로 외부인과 남성의 출입이 통제돼 그 어떤 임대주택보다 안전한 주거 생활이 가능하다.

입주민 사생활을 강화한 셰어하우스로 특화 설계됐다는 점도 강점이다. 각 입주자의 방에 욕실과 화장실이 각각 설치돼 있다. 경성리츠 측은 “최근에 들어서고 있는 셰어하우스들은 입주자가 함께 화장실과 욕실을 써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 프렌즈 올집은 이런 단점을 보완했다”고 밝혔다.

기존 셰어하우스들은 값싼 임대주택이라는 이미지가 강했다. 하지만 경성리츠의 프렌즈 올집은 이러한 선입견과 편견에 도전,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경성리츠 채창일 대표는 “다양한 커뮤니티와 양질의 주거 환경을 제공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며 “부산과 서울에 있는 프렌즈 올집 셰어하우스에서는 프렌즈 올집 입주자는 누구나 커뮤니티 시설 등을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전국 호환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강조했다.

경성리츠는 프렌즈 올집 창업을 희망하는 토지 소유자들에게 다양한 개발 성공 사례와 노하우를 제시하고, 상담, 계약, 성공 사례 확인, 수익 창출 등 4가지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경성리츠는 프렌즈 올집을 △입주자에게는 주거 만족감을 극대화하고 △임대인에게는 안정적 수익을 극대화하고 △공동체에는 사회 갈등을 화합으로 이끄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설정했다.

임대주택의 특성상 도시철도 등 교통이 편리한 역세권에 토지를 보유하고 있는 토지, 건물 소유자나 신개념 프리미엄 임대주택을 통한 임대 사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누구나 프렌즈 올집 창업이 가능하다.

경성리츠 관계자는 “경성리츠가 가진 안정된 운영·관리 시스템과 임차인 모집 네트워크로 성공적인 창업을 이끌고 프리미엄 임대주택 공급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대성 기자 nmaker@busan.com


이대성 기자 nmaker@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