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 민간기능경기대회(항공드론제작) 1위 입상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학장 이성식)는 지난 3일,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부산지역본부에서 열린 2019년 민간기능경기대회(프로토타입모델링 – 항공드론제작)에 1위부터 5위까지 입상하는 쾌거를 거뒀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한국기능연합회에서 주최하고 부산광역시,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부산지역본부, 부산지방고용노동청, 부산인력개발원, 한국폴리텍7대학, 경남항공고등학교에서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22개팀 총 44명을 대상으로 개최됐다. 대회에서는 3D모델링과 3D프린팅을 통해 드론 부품을 직접 제작하고 장착하였으며 제작된 드론은 시험 비행하여 성능을 평가하는 과정으로 과제가 주어졌다.

올해는 2년제학위과정의 기계시스템과, 스마트전자과 재학생들이 2인1조로 팀을 이루어 참가했고 대상(제태영(기계), 임주민(기계)), 금상(최영우(전자), 김동진(전자), 정원영(기계), 배상현(기계)), 은상(최창근(전자), 김현승(전자), 조진성(전자), 김재윤(전자))을 수상했다.

부산캠퍼스 안병건 교학처장은 “캠퍼스와 학과를 대표해 열심히 노력하고 준비한 학생들이 자랑스럽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는 현장 중심의 실무교육을 토대로 5년 연속 평균 취업률 80% 이상을 기록했다. 특히, 스마트전자과는 신기술 교육장비와 시설을 확보하여 융합형 기술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기계시스템과는 2018년 4차 산업혁명시대의 선도인력 양성을 위한 미래성장동력학과로 선정되어 첨단가공시스템 전공으로 개편을 완료했다.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