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주의 새 책] 사랑 밖의 모든 말들 外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사랑 밖의 모든 말들

김금희 소설가가 데뷔 11년 만에 펴낸 첫 산문집. 데뷔 직후 발표한 글부터 올봄 웹진 ‘주간 문학동네’에 연재한 글 가운데 총 42편을 뽑아 책으로 묶었다. 바다 내음이 나는 유년 시절에서부터 숨가쁜 오늘에 이르기까지, 때론 흘러갔고 때론 견뎌냈던 보통의 날들을 내밀한 목소리로 담아냈다. 김금희 지음/문학동네/236쪽/1만 3500원.



■나도 나에게 타인이다

저자는 수필가이자 현재 부산 북부경찰서장이다. 운명처럼 경찰공무원으로 들어선 뒤 걸어온 길을 돌아보는 소회, 세계가 인정한 배우로 거듭난 송강호와의 깊은 우정, 자연인으로서의 삶을 돌아보는 글, 가족을 향한 애정과 그리움, 한국사회에 대한 날카로운 시선을 담은 글을 실었다. 소진기 지음/산지니/304쪽/1만 6000원.



■극장국가 대한제국

‘극장국가’는 국가의례를 통해 국가권력을 실질적으로 유지하는 국가 형태다. 국문학 박사인 저자는 고종이 어떻게 현실적인 정치권력이 아니라 극장국가의 효과를 통해 ‘대한제국 만들기 프로젝트’를 성취했는지 보여준다. 대한제국이 10여 년간 유지된 배경이 극장국가 효과 때문이라고 말한다. 김기란 지음/현실문화/352쪽/2만 2000원.



■모든 책 위의 책

한양대 교수인 저자는 <삼국유사>에 대해 우리 역사를 지식인의 역사에서 민중의 역사로, 사대의 역사에서 자주의 역사로 바꿔놓은 책으로 평가한다. <삼국유사>에서 깊이 공감할 만한 이야기, 삶의 지혜와 위로를 주는 이야기를 오늘의 우리 이야기와 함께 엮어낸 역사 에세이. 고운기 지음/현암사/228쪽/1만 6000원.



■당신 앞의 10년, 미래학자의 일자리 통찰

저자는 ‘미중 패권전쟁 발발’과 ‘2020년 미국 주식시장 대폭락’을 정확하게 예측한 미래학자. 일, 회사, 능력을 중심으로 바라본 미래 한국 리포트. 한국의 노동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변화의 거대한 힘으로 미·중 패권전쟁, 부동산 버블 붕괴, 경제구조 재편, 인구 변화, 신기술 혁명을 꼽는다. 최윤식 지음/김영사/300쪽/1만 6500원.



■5060 스타트업으로 날다

스타트업 창업자인 저자는 창업을 꿈꾸는 20대, 대학생, 예비창업자, 40~50대 은퇴를 앞둔 직장인 등 다양한 계층을 위한 스타트업 창업 이야기를 소개한다. 회사 만들기, 투자와 정부지원과제 수주, 사업 아이템 개발 등 디테일한 스타트업 성장 방법을 실었다. 박재승 지음/바른북스/268쪽/1만 6000원.



■안녕 아빠! 여기는 지구

황폐해진 지구에서 펼쳐지는 상실과 치유에 관한 청소년 소설. 화성 탐사를 떠난 아빠를 그리워하는 제임슨이 주인공이다. 제2의 지구를 찾아 대탈주를 계획 중인 인류는 화성을 목적지로 삼고, 가족을 우주로 떠나보낸 아이들은 우정의 힘으로 상실감을 딛고 성장해간다. 크리스타 반 돌처 지음/홍은혜 옮김/푸른숲주니어/252쪽/1만 원.



■알면 이겨요! 코로나19 바이러스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다룬 그림책. 야생 동물을 함부로 만지지 않고, 좁은 방안이나 대중교통 같은 막힌 공간을 이용할 때 마스크를 잘 쓰고, 외출 뒤 손을 깨끗하게 씻으라고 말한다. 어린이들이 생활 속에서 바이러스를 예방할 방법을 알려준다. 유아화보 편집부 글/네후이 그림/강창훈 옮김/주니어김영사/36쪽/1만 2000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