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부터 한국 관광객 괌 여행 재개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미국령 괌 정부는 오는 7월 1일부터 한국 관광객의 입국과 여행을 재개한다.

괌 정부는 의무적 시설격리와 검진 절차가 해제돼 7월부터 한국 여행객들이 아름다운 섬 괌을 다시 방문할 수 있게 됐다고 발표했다. 여행 재개 국가는 한국을 비롯해 일본, 대만 등 3개국이다.

괌 정부와 괌정부관광청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모범적인 사례를 보여준 한국과 괌의 노력이 결합해 괌은 이제 한국 여행객들을 맞이할 준비가 돼 있다고 확신한다”며 “이제는 여행객들이 괌의 하파데이(‘안녕’이라는 뜻의 차모르어) 정신을 느낄 수 있도록 모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다.

한편 루프트한자 독일항공은 오는 24일부터 인천~뮌헨 노선에 주 3회 일정으로 운항을 재개하고, 스페인관광청은 7월부터 산티아고 순례길 등 아웃도어 활동 위주로 한국인 관광객을 받기로 하는 등 여름 휴가철을 맞아 세계적으로 여행 재개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

부산관광포털 ‘비짓부산’ 경품 잔치

부산관광공사는 부산관광포털 ‘비짓부산’(www.visitbusan.net) 개설을 기념해 오는 17일까지 1000명에게 풍성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사진)를 진행 중이다.

비짓부산은 그동안 부산시와 공사가 각각 제공하던 관광 정보를 한 곳으로 통합해 부산을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현지인처럼 부산을 관광할 수 있도록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다.

부산에서 뭐 먹지, 부산에서 인생샷 남기기 등 주제별 관광 코스와 함께 바다풍경, 야경스폿, 해양레저체험, 원도심 투어 등 다양한 키워드를 통해 부산의 숨겨진 보석 같은 여행지를 소개한다.

비짓부산 오픈 이벤트는 △부산씨와 함께 축하해 △부산씨와 함께 추억해 △부산씨와 함께 계획해 등 세 가지로 구성돼 있으며, 각각의 이벤트는 중복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자 중 1000여 명을 추첨해 부산 특급호텔 숙박권 6명, 부산시티투어 탑승권 100명(1명당 2장), 커피 90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2일이다. 정상섭 선임기자 verst@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