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신도시 중심 입지에 교통·환경·학군까지 품었다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사송 더샵 데시앙 2차

노포~북정 도시철도 등으로 부산생활권을 누릴 사송신도시의 ‘더샵 데시앙 2차’ 분양이 시작된다. 전용면적 74~84㎡에 총 2084세대 규모다. 공공택지지구인 사송신도시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상대적으로 저렴한 분양가로 공급된다. 포스코건설·태영건설 제공

양산 사송신도시는 부산의 인구 과밀을 해소하기 위해 조성되는 스마트 명품 자족 신도시다. 여의도 규모인 약 276만㎡ 부지에 1만 4900세대가 입주한다. 업무, 상업, 편의 등 다양한 자족시설이 함께 조성된다. 부산과 맞닿고 울산, 김해, 창원으로의 이동이 편리해 부·울·경을 대표하는 신도시로 기대된다. 5분이면 부산에 다다를 수 있는 양산 사송신도시에서 1군 건설사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가 공급된다.


포스코·태영건설 컨소시엄
중·소형 위주 2084세대 공급
부산 분양가의 60%대 매력
도시철도·고속도로 등 사통팔달
초등·고교·국립 어린이집 예정
앞에 축구장 6.5배 수변공원 조성


■부·울·경 중심의 대표 신도시

사송신도시는 부산과 맞닿은 입지 덕에 사실상 부산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편리한 교통망까지 갖춰지면 부산 접근성이 한층 좋아질 전망이다. 2024년 개통 예정인 부산도시철도 노포~북정 구간을 통해 노포역까지 5분이면 갈 수 있다. 사송신도시 안에는 해당 노선 2개 역이 신설될 예정이다. 도로교통망도 뛰어나다. 중앙고속지선 남양산IC, 경부고속도로와 부산 외곽순환고속도로 노포IC와 인접하다. 더 편리한 광역 도로망 접근을 위해 경부고속도로에 곧바로 진입이 가능한 하이패스 IC 개설, 양산 국도 35호선 우회도로 개통 등의 대책도 검토 중이다. 울산~양산 간 광역철도 구축사업도 교통 호재다. 향후 부·울·경 지역공동체가 더욱 공고히 되면서 활성화할 전망이다.

사송신도시가 주목받는 이유는 또 있다. 바로 부산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한 것이다. 공공택지지구로 조성되는 사송신도시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된다. 인근 지역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로 주택이 공급되는 것이다. 치솟는 부산의 집값과 비교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한 것이다.

최근 부산에서 분양한 단지와 비교해 보면 뚜렷해진다. 부동산114 자료를 바탕으로 이달 부산에서 분양한 아파트의 평균 분양가를 확인해 본 결과, 3.3㎡당 평균 분양가는 1754만 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사송신도시에서 지난해 분양했던 첫 단지의 분양가가 1050만 원 수준이었던 것을 생각해 보면 이달 분양에 나서는 ‘사송 더샵 데시앙 2차’의 경우에도 사실상 부산의 60%대 수준 분양가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한 셈이다.

분양사 관계자는 “사송신도시는 지난해 분양에서도 탁월한 부산 접근성으로 부산 지역은 물론 양산에서 부산으로 출근하는 수요까지 흡수하며 성황리에 분양을 마쳤다”며 “분양가상한제로 공급하기 때문에 연일 최고 분양가를 기록하는 부산과 비교했을 때 수요자 입장에서는 같은 생활권을 누리면서도 합리적”이라고 말했다.



■단지 내 ‘에듀센터’

부산 생활권의 장점과 합리적인 분양가로 인근 수요자들에게 뜨거운 인기를 얻는 사송신도시에서 포스코건설과 태영건설 컨소시엄이 지난해 1차 단지에 이어 ‘사송 더샵 데시앙 2차’ 분양에 나선다. 사송 더샵 데시앙 2차는 사송신도시 3개 블록(B5, B6, B7)에 최고 25층, 22개 동, 전용면적 74~84㎡, 총 2084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B5 477세대, B6 614세대, B7 993세대다. 전 세대가 중소형 평면이고,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 타입이 90% 이상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사송 더샵 데시앙 2차는 메이저 브랜드 포스코건설과 태영건설의 우수한 시공 노하우가 담긴 특화설계를 도입한다. 더 쾌적한 주거 여건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1차 단지에는 없던 교육 특화 커뮤니티가 눈길을 끈다. 작은도서관, 스터디룸 등이 구성되는 에듀센터가 바로 그것이다. 이를 통해 아이들에게 더 나은 교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다목적 실내체육관,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경로당, 맘스카페, 맘스스테이션, 플레이클럽 등 대단지에 걸맞은 다채로운 시설을 도입해 실생활의 편리함도 높인다는 계획이다.



■복합커뮤니티 시설 건립

사송 더샵 데시앙 2차는 주변 생활환경이 뛰어나다. 사송신도시 내 중심 입지에 조성돼 쾌적한 주거 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바로 앞으로 대규모 복합커뮤니티 시설과 축구장 6.5배 규모의 수변공원이 조성된다. 1차 단지와 비교해 입주민의 생활 편의성은 더 높아질 전망이다.

대규모 복합커뮤니티시설은 양산시가 2023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한다. 연면적 4200평 규모이고 도서관, 체육시설, 생활문화센터, 국민체육센터, 공공시설 등이 다양하게 구성될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 조성되는 축구장 6.5배 규모의 수변공원은 문화·교류·운동·산책 등이 가능한 다양한 테마공원으로 계획된다. 근처 군지산과 숲도 쾌적하고 여유있는 청정 힐링 생활을 제공한다.

교육환경도 주목할 만하다. 단지 바로 앞에 초등학교와 고등학교 용지가 있어 학교 신설 때 걸어서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다. 단지 내에는 국공립어린이집도 조성할 계획이어서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갖춘다.

사송 더샵 데시앙 2차의 견본주택은 경남 양산시 물금읍 범어리 2762-10에 마련된다. 코로나19의 확산을 최소화하고 더 많은 수요자에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12일부터 사이버 모델하우스가 운영된다. 오는 19일부터는 선착순으로 견본주택 현장 관람을 진행한다.

김마선 기자 msk@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