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었지만 더 알차게… 코로나가 바꾼 부산청소년예술제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29일부터 8월 1일까지 진행

지난해 부산청소년연극제의 한 장면. 부산예총 제공

부산시·부산시교육청·(사)부산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이하 부산예총)가 공동 주최하는 ‘제34회 부산청소년예술제’가 오는 29일부터 8월 1일까지 부산예술회관과 부산시민회관에서 열린다.

부산청소년예술제는 청소년이 자신의 창의성과 예술적 재능을 발견하고 키우는 종합예술축제로 부산예총 10개 단위 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다. 매년 5월에 열리던 부산청소년예술제는 코로나19로 올해 행사 일정을 조정했다. 감염 예방을 위해 예술제 참여 인원과 관객에 제한을 두고 진행할 예정이다.

부산청소년예술제는 공연, 경연, 공모전으로 나눠 행사를 진행한다. 공연 프로그램인 ‘부산청소년음악제’는 7월 24일 오후 7시 부산예술회관 공연장에서 개최된다.

경연 프로그램인 ‘청소년 건축 상상마당’은 7월 5일 부산예술회관에서 열린다. 코로나19로 경험하게 된 ‘사회적 거리 두기를 위한 건축’을 주제로 진행된다. (주)이공공구플러스 이주영 대표의 특강도 함께 진행된다. ‘전국 청소년 국악 경연대회’는 7월 11일 부산예술회관에서 개최된다. 전국청소년연극제 부산 대표를 선발하는 ‘부산청소년연극제’는 7월 15일부터 열린다. 남산고, 양운고, 개성고, 금정전자정보고, 부산정보고 학생들이 최우수작품상을 겨루는 연극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대중 예술 분야 경연으로는 ‘청소년 가요 및 댄스 경연대회’와 ‘청소년, 영상으로 소통하다’가 7월 18일 부산예술회관 공연장과 회의실 등에서 개최된다. 부산 지역 중·고교생과 아시아공동체학교 학생들이 함께하는 ‘청소년 시 낭송 대회’는 7월 25일 열린다. 초등학생도 참가할 수 있는 ‘청소년 꽃다발 만들기 대회’는 8월 1일 부산시민회관 전시실에서 진행된다.

공모전 행사로는 ‘학생 그림 공모전’이 오는 29일부터 7월 4일까지 부산예술회관에서 개최되고 ‘학생 사진 공모전’은 7월 28일부터 31일까지 부산시민회관에서 열린다. 참가 신청은 부산예총 각 단위 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051-631-1377.

오금아 기자 chris@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