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진어묵, 프리미엄 어묵바 ‘어썸바’ 출시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삼진어묵의 자회사 어메이징팩토리는 프리미엄 어묵 브랜드 ‘어썸바(a.ssumbar)’를 런칭하고 30일 서면 삼정타워에 매장을 열었다. 삼진어묵 제공

삼진어묵이 프리미엄 어묵바 브랜드 ‘a.ssumbar(어썸바)’를 런칭해, 30일 서면 삼정타워 1층에 매장을 열었다.

어썸바는 삼진어묵의 자회사 어메이징팩토리가 새롭게 선보이는 브랜드로, ‘어묵과 썸 타다’는 콘셉트를 통해 고객이 어묵을 좀 더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젊은 감각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삼진어묵이 어묵의 저변 확대를 위해 설립한 어메이징펙토리는 온라인과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을 공략하기 위해 옴니채널 마케팅을 차별화한 회사다.

어메이징팩토리의 어썸바 제품은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패키지의 휴대성을 강화하고, 다양한 토핑을 얹어 새로운 맛을 즐기려는 젊은 층을 공략한 것이 특징이다.

‘어묵과 썸 타다’는 콘셉트 제품
‘핫바’ ‘쌈바’ 등 다양, 젊은 층 공략
30일 서면 삼정타워서 매장 열어

어썸바의 대표 메뉴는 ‘핫바’로, 찐어묵 위에 칠리 새우·크림새우·콘치즈·불짬뽕 등의 토핑을 곁들인 제품이다.

또 ‘쌈바’는 얇게 쪄 낸 어묵 안에 햄치즈, 치킨 텐더, 스파이시 치킨, 불고기 할라피뇨 등의 다양한 속 재료를 넣어 말아 만든 어묵랩(Wrap) 제품으로, 가벼운 간식을 원하는 젊은 층을 겨냥했다. ‘품바’는 찐어묵에 페이스트리 생지를 감아 튀겨 낸 제품으로 어묵의 쫄깃한 식감과 페이스트리의 고소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어썸바 삼정타워점은 오픈을 기념해 내달 30일까지 ‘방문 후기 작성’ 이벤트를 연다. 어썸바 삼정타워점을 방문한 후기를 본인 계정의 블로그,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에 게재하면 추첨을 통해 어썸바의 한정판 굿즈인 기프트 파우치, 머그컵, 스티커와 무료 쿠폰을 증정한다.

어메이징팩토리는 삼정타워점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매장의 프렌차이즈 사업도 추진한다. 또 온라인으로는 기존 제품을 활용한 밀키트 출시도 검토 중이다.

어메이징팩토리 서윤겸 대표는 “어묵은 수산 단백질을 쉽게 섭취할 수 있는 식품”이라며 “어썸바를 통해 많은 이들이 핫도그처럼 어묵바를 친근하게 여겨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지연 기자 sjy@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