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문화병원, ‘온라인 건강강좌’ 운영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좋은문화병원이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하는 많은 시민과 소통하기 위해 고객 맞춤 비대면 소통 서비스인 ‘온라인 건강강좌’(사진)를 개최하고 있다.

좋은문화병원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올해 3월부터 산모를 대상으로 한 비대면 건강강좌 ‘분만 원포인트 강좌’를 신설한 바 있다. 이어 최근에는 아기와의 만남을 준비하는 난임 부부들을 위한 기존의 ‘난임 클래스’를 비대면 온라인 건강강좌로 전환, 난임 부부들과 지속적으로 소통을 진행하고 있다.

원격화상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분만 원포인트 강좌’는 향후 분만 강좌 뿐 아니라 임신 초기, 모유 수유, 육아 등 다양한 주제로 비대면 강의를 계획 중에 있다. 난임센터에서 주최하는 난임 클래스는 다양한 의학 정보 전달과 난임 부부들의 궁금증을 Q&A를 통해 풀어보는 오프라인 강좌였는데 화상 강좌로 전환, 타지역 난임 부부들도 참여할 수 있게 했다. 좋은문화병원 구자성 부이사장은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하는 많은 분과 여건상 병원 방문이 쉽지 않은 고객분들에게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환자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는 환자중심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병군 선임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