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급 콘텐츠, 부산 세계박람회로 모여라’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정부가 ‘2030 부산 세계박람회’(부산월드엑스포) 유치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B급 홍보콘텐츠를 공모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B급 홍보콘텐츠 공모전 △부산시 선정 낭만카페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유치응원 인증샷 이벤트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응원 온라인 이벤트 등 3가지 이벤트를 연다고 15일 밝혔다.

2030 엑스포 유치 홍보물 공모
유치응원 인증샷 이벤트도 개최

먼저 B급 홍보콘텐츠 공모전은 ‘부산 세계박람회를 유치하자, 대한민국이 찬란하게’라는 슬로건 아래 16일부터 12월 13일까지 진행된다. 박람회 유치를 응원하는 콘텐츠라면 영상, 웹툰, 포스터, 패러디 광고, 응원댄스, 응원가, 애니메이션 등 장르 제한 없이 가능하다. 한국관광공사가 이날치와 함께 한국관광 홍보영상을 만들어 대히트를 기록한 것처럼 B급 콘텐츠로 부산박람회 유치작전을 국민들에게 알리겠다는 의도다.

응모자는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기획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응모작과 함께 유치기획단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과 우수상 등을 뽑고 작품은 세계박람회 유치홍보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또 유치응원 인증샷 이벤트는 딜라잇식스, 레귤러하우스, 소울레터 커피컴퍼니, 신기산업, 오후의 홍차, 젬스톤, 웨이브온, 카페 이정원 등 8개 부산시 선정 낭만카페와 함께 한다. 낭만카페 매장에 설치된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응원 팝 인증샷을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찬란이벤트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 계정에 업로드하고 유치기획단 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 이벤트 참여 링크를 게시하면 된다.

이와 함께 유치기획단 홈페이지 게시판에 유치응원 메시지를 남기는 이벤트도 18일부터 12월 15일까지 진행된다. 이 메시지는 세계박람회기구(BIE)의 개최후보지 평가 시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를 바라는 국민들의 성원을 표현하는 목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김덕준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