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확장’ 청소연구소, 지역 청소 매니저 모집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주)생활연구소가 운영하는 홈클리닝 서비스 플랫폼 ‘청소연구소’가 부산 지역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며 부산 현지 청소매니저 모집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청소연구소는 지금까지 서울을 중심으로 인천, 경기도 등에서 서비스를 해왔다. 이번 부산 지역 서비스 확장을 시작으로 내년부터 단계적으로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매니저 가입은 청소연구소 매니저용 앱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서류와 면접을 거쳐 교육을 이수하면 활동이 가능하다.

현재 청소연구소는 기존 가사도우미 서비스 대비 업계 최고 보수와 다양한 복지를 제공하는 등 근무 환경 개선에 힘쓰고 있다. 올해 청소매니저들은 월 평균 15건의 활동을 수행하며 이들 중 상위 5%는 월 평균 320만 원, 30%가 205만 원에 달하는 월 소득을 기록 중이다. 부업과 파트타임으로 활동하는 경우가 상당수다.

올해부터는 활동 시간에 따른 총 4가지 단계로 구분된 ‘든든 멤버십 제도’를 도입했다. 청소매니저 합격 시 앞치마, 청소 용품 세트·가방, 배상 책임보험 지원부터 독감 접종, 명절 등 계절 선물, 가족 조의금, 10만 원 성과금 지급까지 다양한 혜택 등을 제공 중이다.

청소연구소는 고객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매칭 알고리즘 시스템을 통해 최적의 청소매니저를 연결하고 예약 변경과 취소도 간편하게 앱을 통해 이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황상욱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