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B동일, 오토데스크와 손잡고 디지털 전환 나선다

김영한 기자 kim01@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DRB동일이 글로벌 소프트웨어 선고 기업인 오토디스크 코리아와 손잡고 미래산업 발판을 위한 디지털 전환 작업에 나선다. DRB동일 제공 DRB동일이 글로벌 소프트웨어 선고 기업인 오토디스크 코리아와 손잡고 미래산업 발판을 위한 디지털 전환 작업에 나선다. DRB동일 제공

부산의 산업용 고무 생산업체인 DRB동일은 오토데스크 코리아와 디지털 전환 가속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양 사 간 업무협약 체결식은 지난 14일 DRB 사회공헌플랫폼인 캠퍼스D(Campus D) 부산에서 진행됐다.

두 기업은 이번 협약을 통해 △DRB동일에서 진행하는 디지털 전환을 위한 전략 수립 및 최신 제조·건축 기술 지원 △오토데스크의 소프트웨어를 활용할 분야별 협력 기회 발굴 △지속적인 협력사업 발굴 및 인재 육성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세계적인 소프트웨어 선도 기업인 오토데스크는 최신 제조·AEC(건축·엔지니어링·건설, Architecture·Engineering·Construction) 디지털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DRB동일의 디지털 전환 혁신 전략 수립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과 경험을 공유하고 지원할 예정이다.

또 DRB동일은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 중 하나로 국내 최초로 고무벨트 국산화를 성공시키고 국내 산업용 고무산업을 이끌어 오고 있다. 또 최근에는 기존 고무 산업을 통해 쌓은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조·물류 자동화와 로봇 시스템 개발 등 미래첨단 부문으로 사업 영역 다각화에 나서고 있다.

DRB동일은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오토데스크의 기술과 경험이 더해진다면 DRB동일 내 다양한 사업 현장에서의 디지털 전환에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DRB동일 관계자는 “DRB동일이 그동안 쌓은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디지털 전환에 나서고 있으며 이 같은 노력이 성과를 거둔다면 스마트 기업의 선두주자로서 미래성장 토대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영한 기자 kim01@busan.com


김영한 기자 kim01@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