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소식] 더존한방병원 부산MBC ‘메디컬다큐 365’ 출연

이상윤 선임기자 nurumi@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양산 물금에 위치한 더존한방병원이 매주 월요일 부산MBC에서 방영되는 ‘메디컬 다큐365’에 출연한다.

‘양·한방 협진 통증, 재활치료‘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양산더존한방병원의 주원상 원장이 양·한방 협진 통증 치료에 대한 설명과 일상을 위협하는 근골격계 통증과 허리디스크, 무릎관절 등 퇴행성 질환으로 불편함을 겪다가 치료 후 일상을 되찾은 환자의 이야기도 소개할 예정이다.

△양산더존한방병원의 주원상 원장. △양산더존한방병원의 주원상 원장.

양산더존한방병원의 주원상 원장은 “평소 잘못된 습관과 자세가 근육의 경결감을 증가시키고 혈류 순환 저하로 두통이나 신경압박으로 인한 저림, 감각이상의 증상이 동반되기도 한다”라고 말했다.

주원장은 이어 “염증을 줄이고 손상 조직을 회복시켜주는 침·약침 치료와 근피로 누적을 예방하고 틀어진 척추 관절을 교정하는 추나요법, 올바른 근육 사용법을 익힐 수 있도록 하는 의학적트레이닝(MTT)을 통해 자세 교정과 틀어진 체형을 바로잡아 통증을 완화하고 재발을 예방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외에 퇴행성 허리 디스크로 만성통증과 하지의 불편함의 호소한 환자가 입원 집중치료를 통해 일상을 되찾은 이야기도 소개된다.

부산 진구 서면에 위치한 더존한방병원도 부산MBC 메디컬다큐 365 방송에 출연한다.

△서면더존한방병원 윤용재 원장. △서면더존한방병원 윤용재 원장.

서면더존한방병원 윤용재 원장은 ‘양·한방 협진 통증, 재활 치료’를 주제로 양방과 한방 협진을 통한 맞춤 치료와 수술 후 재활치료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진다. 더불어 어깨 회전근개 파열, 무릎 인공관절 수술 후 통증 및 재활치료를 통해 일상을 되찾은 환자의 사례도 소개할 예정이다.

서면더존한방병원 윤용재 원장은 “수술이 잘 끝나더라도 수술 부위 주변의 근육과 인대, 신경에 손상이 남아있을 수 있고 수술 전에 비해 기능적으로 많이 약화되어 있는 상태이다. 수술 후 적절한 재활치료는 손상 부위의 통증 개선과 기능적 회복을 돕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더존한방병원이 출연한 부산MBC 메디컬다큐365는 5월 3일 월요일 오후 6시 35분 본방송이, 5월 8일 토요일 오후 12시 10분에 재방송이 방영될 예정이다.

이상윤 선임기자 nurumi@busan.com


이상윤 선임기자 nurumi@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