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에코델타 ‘어반테크 하우스’ 입주희망 기업 설명회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한국수자원공사 ‘밋업데이’

한국수자원공사는 미래산업 육성과 혁신 생태계 구축을 위해 26일 오후 2시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에서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어반테크 밋업데이’(MEET-UP DAY)(포스터)를 개최한다.

밋업데이는 분야별 공급자와 수요자가 만나 기업의 성장동력 확보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기 위한 교류행사로, 이번 행사에서는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 내 창업혁신공간인 ‘어반테크 하우스’의 입주희망 기업에게 운영계획과 현황 등을 안내한다. 또 올해 12월 입주 예정인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빌리지에 적용된 신기술을 지역 산업과 연계하는 방안 등을 지역 산학연과 논의할 계획이다.

‘어반테크 하우스’는 축구장 2개와 비슷한 대지면적 1만 5803㎡에 사무공간 5개 동과 회의장, 휴게공간 1개 동을 갖춘 창업지원시설로 오는 10월 준공 예정이다. 8월 말 온라인으로 신청을 받아 입주기업 선발과 협약 등 행정절차를 거쳐 11월에 입주하게 된다.

어반테크 하우스 입주기업은 인근의 스마트빌리지 거주자들이 생활 속 신기술을 직접 사용해 평가하는 ‘리빙랩’ 프로그램을 통해, 실제 사용자의 입장에서 신기술을 테스트 하고 피드백을 받아 빠르게 적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이번 어반테크 하우스 조성을 통해 뛰어난 기술력을 갖춘 혁신기업들을 지역에 유치하고, 이를 바탕으로 또 하나의 혁신 생태계를 구축하는 계기를 마련할 전망이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감안해 최소한의 인원으로 진행되며 참가 등 기타 문의사항은 한국수자원공사 스마트시티처(042-629-3305)로 하면 된다. 행사 발표자료와 논의 결과 등은 스마트빌리지 홈페이지(busan-smartvillage.com)에 공개한다.

한국수자원공사 박재현 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뛰어난 기술력을 가진 혁신 스타트업을 유치해 국가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희경 기자 himang@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