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뉴스] 롯데푸드, 돼지바 신제품 공모전 진행 外

황상욱 기자 eyes@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롯데푸드가 돼지바 신제품 아이디어 공모전 '셰프 돼장'을 진행한다. 기발하고 재미있는 상상력으로 최근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있는 크리에이터 '발명 쓰레기걸'과 함께한다. 개인 SNS 채널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나만의 재미있는 상상력을 담은 이색 돼지바의 샘플 이미지나 영상 콘텐츠를 이벤트 참여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된다. 참여 기간은 다음 달 25일까지다. 공모전 아이디어는 총 다섯 개의 부문으로 시상하며 상금 규모는 총 500만 원 수준이다.


△SK매직이 대용량의 다양한 요리를 가정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23L 자동요리 전자식 전자레인지(모델명: MWO-230KH/230KL)' 2종을 출시했다. 각 메뉴별 출력과 조리시간이 설정된 총 20가지 자동요리 프로그램을 탑재해 맞춤 데우기부터 간편식과 냉동식품, 각종 홈디저트까지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 용량은 23L로 넉넉한 조리공간을 제공해 많은 양의 요리도 한 번에 조리가 가능하다. 720W 강력한 고출력과 360도 턴테이블 방식을 지원해 많은 양의 음식도 더욱 빠르고 균일하게 조리한다.


△생활유리제조전문기업 SGC솔루션이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와 함께 일회용기 대신 다회용기 이용 확산을 위한 '애착용기' 환경 캠페인을 시작하며 캠페인 일환의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글로벌 유리밀폐용기 글라스락과 코바코가 함께 하는 '애착용기 캠페인'은 유해 폐기물로 버려져 환경을 오염시키는 일회용기 대신, 애착용기(다회용기)를 활용해 불필요한 쓰레기를 줄일 수 있는 친환경 습관을 독려하기 위한 환경 캠페인이다. 코바코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애착용기 챌린지'와 친환경 설문 참여 이벤트가 진행된다. 인기 걸그룹 브레이브걸스가 캠페인 모델로 참여해 중독성 있는 '애착용기송' 멜로디에 안무를 선보이며 '애착용기와 함께 깨끗한 지구로 역주행하자'는 캠페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영상도 코바코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벤트는 코바코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26일부터 오는 8월 15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 확대를 위해 글라스락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26일부터 8월 15일까지 애착용기 챌린지 리그램 이벤트를 추가로 진행한다.


△BYC는 '매머드커피'와 협업해 '비와이씨 에이드&비와이씨 스무디'를 출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비와이씨 에이드&스무디는 열대과일 구아바를 베이스로 만든 한정 메뉴다. 이벤트도 진행한다. 전국 매머드커피 또는 매머드익스프레스 매장에서 비와이씨 에이드&비와이씨 스무디 음료 중 1잔을 구매하고 인증샷 촬영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시 추첨을 통해 50만 원 상당의 애플워치(1명)와 BYC 보디드라이(10명), 매머드커피 모바일 1만 원 상품권(30명)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또 BYC X 매머드 커피 협업 컵 홀더를 소지하고 BYC직영점에 방문하면 5%를 할인받을 수 있다. 컵홀더에 삽입된 BYC 자사몰 QR코드를 통해 BYC 공식 온라인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2000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9월 20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10월 1일에 추첨 발표한다.


△JTI 코리아가 LBS(Less Breath Smell) 라인의 신제품 '메비우스(MEVIUS) LBS 바나 수퍼슬림 1mg'을 출시했다. 부드러운 맛을 캡슐에 담은 제품으로 새로움과 즐거움을 선호하는 이색 소비 트렌드를 겨냥해 선보인 것이다. 제품 패키지 또한 노란색과 연두색으로 제품의 톡톡 튀는 향과 맛을 표현했다. 수퍼슬림형이며 입에서 나는 담배 냄새를 효과적으로 줄여주는 LBS 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LBS 바나 수퍼슬림 1mg의 타르와 니코틴 함량은 각각 1.0mg·0.10mg이며 전국 편의점과 담배 소매점에서 4500원에 판매된다.


△매드포갈릭이 디지털 홈쇼핑 'K쇼핑'에서 오는 28일 오전 10시부터 1시간 30분 동안 모바일 식사권 할인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 매드포갈릭이 이번 K쇼핑 라이브에서 판매하는 모바일 식사권은 2인, 4인 모바일 식사권으로 구성됐으며 K쇼핑 모바일 앱(LIVE K)에서 구매할 수 있다. 구성 상품 내에서 소비자가 원하는 메뉴를 직접 선택해 구성할 수 있어 취향에 맞춘 메뉴 선택이 가능하다. 최대 42% 할인된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한다. 식사권은 모바일로 전송된 바코드를 찍는 방식으로 전국 40여 개의 매드포갈릭 매장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자연주의 브랜드 에코글램에서 순한 성분과 탁월한 세정력으로 홈쇼핑과 올리브영 온라인 몰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스칼프 클렌징 샴푸'의 업그레이드 버전 '프리미엄 티트리 앰플 샴푸' 신제품을 출시했다. 기존 98% 자연유래 함량을 99%로 끌어 올린 자연유래 비건 샴푸다. 두피 진정에 탁월한 저온에서 3회 반복 추출한 티트리 TDX 성분을 5000ppm 함유해 두피 밸런스를 효과적으로 케어해주고, 모발 영양 11종 식물성 단백질 성분으로 건강한 모발을 가꿔준다. 두피 임상과 모발 임상을 완료해 두피 수분 함유량을 높여주고, 두피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모발에 윤기를 부여하며 모발 빠짐을 감소시키는 등 두피 안티에이징 케어에 탁월하다. 두피·모발 상태를 건강하게 개선시켜주는 특허성분 'HP-DCC콤플렉스' 함유로 두피 홍반, 가려움, 염증 등의 두피·모발 상태 개선에 도움을 준다.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한국 P&G 페브리즈가 섬유 탈취제 '페브리즈 항균 플러스 무향'을 출시한다. 작년 12월에 선보인 '깨끗한 향', '산뜻한 향'에 이은 세 번째 제품이다. 무향을 비롯한 페브리즈 항균 플러스 제품은 모두 섬유 소재에 분사하는 것만으로도 탈취는 물론 99.9% 항균 효과가 있으며 바이러스도 제거할 수 있다. 무더운 여름철 매일같이 세탁하기 어려운 침구와 커튼, 소파 등 집안 곳곳의 섬유 제품에 페브리즈 항균 플러스 무향을 골고루 사용하면 집 청소 전후 상쾌한 마무리에 효과적이다. 제품은 네이버쇼핑 페브리즈 공식몰을 비롯한 주요 온라인 몰·전국 대형마트와 소매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현대홈쇼핑이 재활용 캠페인을 통해 수거한 폐페트병을 업사이클링(Up-Cycling)해 친환경 가방으로 만들어 선보인다. 오는 29일 오후 6시 현대H몰 모바일앱 내 라이브 커머스 코너인 '쇼핑라이브'에서 폐페트병을 업사이클링해 만든 '친환경 니트 플리츠백'을 판매한다. 현대홈쇼핑은 지난 5월 업계 최초로 친환경 패션 스타트업 플리츠마마(PLEATS MAMA)와 투명 폐페트병을 수거해 재활용하는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에 판매하는 상품은 숄더백(라벤더·블루 색상)과 미니 숄더백(라임·오렌지 색상) 두 종류다. 판매 수익금 전액은 소외계층을 위해 쓰여진다.


△테팔이 오는 8월 15일까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테팔의 프리미엄 헤어드라이어 콤팩트파워 BLDC(HV9220K0)를 4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역대급 특가 혜택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최대 시속 130km의 압도적인 바람을 자랑하는 초고속 디지털 BLDC 모터가 탑재돼 있어 머리숱이 많거나 길이가 긴 모발도 빠르고 완벽하게 건조해 준다. 480g의 가벼운 무게로 오랜 시간 사용해도 손목에 무리가 없으며, 기존 자사 BLDC 드라이어 제품 대비 20% 작아진 크기와 접이식 손잡이로 휴대와 보관도 편리하다. 행사 기간 내 제품 구매 시 모로칸오일(25mL)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생활공작소가 어린이들의 손 씻기 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는 '안심성분으로 더욱 순한 생곰이 핸드워시'를 출시했다. '생'활공작소 '곰'돌이를 줄인 '생곰이' 캐릭터 모양으로 거품이 생성돼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즐거운 경험을 선사해 손 씻기에 익숙하지 않은 어린이들이 건강한 위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했다. 생곰이 거품 툴을 핸드워시 입구에 부착한 후 펌프를 누르면 1회분의 귀여운 곰돌이 모양 거품이 분사된다. 매번 거품을 내야 하는 수고로움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 개인위생관리가 중요한 시기에 자발적으로 손 씻기에 참여하도록 어린이들의 선호도가 높은 달콤한 망고향을 적용했다. 대한피부과학연구소에서 시행한 99.9% 항균 테스트를 완료해 손 세정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제품이다.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트리클로산, 파라벤, 트리에탄올아민 등 유해 성분을 배제해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하기에 좋다. 화학적 계면활성제가 아닌 식물성 코코넛 오일로 액체화한 순비누 성분을 함유해 부드럽게 사용 가능하다.


△럭셔리 증류주 선도기업 윌리엄그랜트앤선즈의 세계 최다 수상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피딕이 '글렌피딕 21년 그랑 레제르바(Glenfiddich 21 years Gran Reserva)'의 온라인 스마트오더 전용 패키지를 출시한다. 이 패키지는 코로나19로 여름 휴가와 외부활동을 자제해야 하는 시기에 잠시나마 집에서 여행을 떠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캐리어 모양의 케이스로 제작했다. 홈술이나 가족과 함께 위스키를 즐길 수 있도록 온더락과 샷 잔 각 4개씩 총 8개로 활용성 있게 구성했다. 이마트의 사전 예약 서비스 스마트오더를 통해서 한정 수량 판매한다. 이 제품은 카리브해 럼 캐스트에서 추가 숙성한 '글렌피딕 21년'의 특별한 풍미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오크통에서 21년 동안 숙성한 원액을 디캔딩햐 몰트 마스터가 직접 선택한 카리브해 럼 캐스크에서 4개월 이상의 2차 숙성 과정을 거쳐 마무리했다. 럼 캐스크에서 얻어진 토피와 무화과 그리고 달콤한 바닐라 향이 특징이다.


△GS리테일이 당근마켓을 통해 '마감할인판매' 서비스를 론칭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 슈퍼마켓 GS더프레시 등 1만 6000여 오프라인 플랫폼에서 발생하는 유통기한 임박 상품 등을 지역 생활 커뮤니티 앱 당근마켓을 통해 할인 판매하는 서비스다. 각 매장은 기한 임박 상품 발생 시 △판매할 상품 △할인된 가격 △픽업 시간 등의 정보를 자체 POS(금전등록기)시스템에 등록한 후 '마감할인판매' 서비스를 통해 판매하게 된다. 고객은 당근마켓 앱 하단의 '내 근처' 메뉴로 들어가 '생활서비스'를 누르거나 검색창에 'GS마감할인'을 검색하면 '내 동네' 인증을 받은 지역 또는 현재의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이용 가능한 매장과 구매 가능한 상품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판매 대상 상품은 온라인 판매가 불가한 일부 상품(담배, 주류 등)을 제외한 모든 품목이며 최대 60% 할인율이 적용된다. GS25를 통해서는 도시락, 김밥 등의 프레시 푸드가 활발히 거래되고 GS더프레시를 통해서는 농축수산물 등 신선 식품과 유제품 등이 주로 판매될 것으로 예상된다.


황상욱 기자 eye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