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소식] 더존한방병원-하늘성형외과, 상호 의료지원 협약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서면더존한방병원과 하늘성형외과가 최근 지역사회 발전과 보건 복지 향상 도모를 위한 협력관계 구축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의학정보 교류, 의료 기술지원, 의료 시설이용 협조 등에 협력하여 다양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기회를 마련했다.

서면더존한방병원 이상훈 대표원장은 “지역의 보건 의료 분야 발전을 위해 부산 지역 병원과의 소통과 협력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늘성형외과 김성호 대표원장은 “더존한방병원과 협약을 통해 지역민들이 생활권 내에서 더욱 향상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하늘성형외과는 성형외과, 이비인후과, 피부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3D-CT 정밀 진단 시스템, CPR팀을 갖춘 마취, 수술 시스템 등을 갖추고 있다. 더존한방병원은 한의학과 의학의 협진 치료 시스템을 구축하여 83개 병상 입원 병동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영상의학과, 가정의학과, 한방 내과, 한방 부인과, 한방안·이비인후·피부과, 비만클리닉, 산후풍클리닉, 폐경클리닉 등을 운영하고 있다.

양 기관의 협력관계 구축은 주민 건강 향상 및 상생 의료의 협력 기반을 다지는데 한 걸음 더 나아가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