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단신] 경북도, 친환경 기차여행 여행 지원금 이벤트 外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경북도, 친환경 기차여행 여행 지원금 이벤트

○…경상북도는 9월 30일까지 ‘여행 지원금 받고 경북으로 떠나는 친환경 기차여행’ 이벤트를 실시한다. 부산 등 8개역에서 KTX 기차를 타고 경북의 안동, 풍기, 영주, 김천구미, 신경주, 포항, 동대구역에 내려 여행하는 사람에게 1인당 최대 5만 원의 지원금을 주는 행사다. 경북 유료관광지 입장권, 숙박 영수증, 1인 1만 원 이상 영수증을 모아 제출하면 된다. 문의/대구권 여행센터(053-940-2223), 경북권여행센터(054-639-2293).



포르투갈 순례길 카미노 소개 서적 국내 첫 출간

○…포르투갈 순례길인 ‘포르투갈 카미노’의 정보를 담은 책이 우리나라에서는 처음 출간됐다. 여행작가 김선희 씨는 최근 포르투갈 카미노를 직접 돌아본 정보를 담은 를 펴냈다. 포르투갈 카미노는 리스본에서 출발해 코임브라, 포르투를 거쳐 스페인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로 가는 660km 순례길이다. 세계 순례자들이 두 번째로 많이 찾는 순례길이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정보를 찾기 어려웠다.



경남도, 여름 비대면 안심관광지 13곳 선정

○…경남도는 2022년 여름 비대면 안심관광지 13곳을 선정했다. 15km 탐방로인 진주시 양마산 물빛길, 50ha 면적을 자랑하는 통영 생태 숲, 아담한 모래 해수욕장이 멋진 사천 남일대해수욕장, 6km 계곡에 물이 흐르는 김해 장유대청계곡, 임진왜란의 호국영웅인 사명대사 유적비, 수국이 아름다운 거제 수국동산과 무지개길, 한 폭의 동양화처럼 풍경이 멋진 양산 내원사 계곡, 화왕산의 청량한 바람이 부는 창녕 옥천계곡, 메타세쿼이아 가로수 길이 멋진 고성 당항포 관광지, 소나무 숲이 멋진 남해 상주 은모래비치, 산속의 인공호수인 하동 하동호 산중호수길, 더위를 피하기에 최고인 산청 지리산 중산리계곡, 캠핑장이 아름다운 합천 정양레포츠 공원 등이다. 남태우 선임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