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개방형직위 감사관·대변인 임용

곽진석 기자 kwak@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시교육청 김종균 대변인(왼쪽)과 김동현 감사관. 부산시교육청 제공 부산시교육청 김종균 대변인(왼쪽)과 김동현 감사관. 부산시교육청 제공

부산시교육청은 개방형직위인 시교육청 대변인에 김종균 전 부산일보 문화부장을, 감사관에 김동현 전 국민권익위원회 복지·보조금 부정신고센터 총괄 서기관을 각각 임용했다고 1일 밝혔다.

부산시교육청에 따르면, 올 6월 23일 시작한 개방형직위 공모에서 감사관직에 5명이, 대변인직에 6명이 지원했다. 면접 등 절차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했으며 대변인은 지난달 26일, 감사관은 8월 1일 임기를 시작했다.

언론인 출신인 김 대변인은 26년간 부산일보 교육팀장, 편집부장, 문화부장 등을 역임해 다양한 인적 네트워크로 폭넓은 소통 체계를 형성할 수 있는 인물로 평가받는다.

김 감사관은 국민권익위원회 혁신행정담당, 국민권익위원회 복지·보조금 부정신고센터 총괄 서기관 등으로 근무했다. 김 감사관은 감사 분야에 있어 객관성과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적임자로 기대를 받는다.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은 “교육청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문성이 요구되는 직위에 적임자를 임용했다”며 “유능한 감사관·대변인과 함께 공정하고 투명하며, 교육공동체와 소통하는 희망 부산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곽진석 기자 kwak@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