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제품이 궁금하다] 한국이콜랩 ‘가디언 클린’

황상욱 기자 eyes@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세제·린스 결합한 제품
유해 성분 첨가 안 해

최근 ‘편리미엄(’편리함‘과 ’프리미엄‘의 합성어)’ 가전의 대표주자인 식기세척기를 사용하는 가정이 늘어나면서 우수한 품질의 식기세척기 세제를 찾는 이들 또한 많아졌다. 소중한 우리 가족이 먹을 음식을 담는 식기인 만큼 식기세척기 세제는 강력한 세척이 가능하면서 성분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고, 동시에 사용하기 간편한 제품이 각광받고 있다.

이러한 소비자의 니즈에 발맞춰 한국이콜랩이 ‘EU 에코라벨’을 획득한 친환경 식기세척기 세제 ‘가디언 클린’(사진)을 가정용으로 출시했다. 이콜랩이 전 세계 5성급 호텔과 글로벌 식품 체인 등에 납품해 온 전문 식기세척기 세제를 국내 일반 소비자용으로 처음 선보인 것이다.

이콜랩은 100년의 역사 동안 전 세계 고객사에 전문적인 위생, 세척·살균 솔루션을 제공해 온 B2B(기업 간 거래) 전문 글로벌 기업이다.

가디언 클린은 글로벌 친환경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해 제조된 덴마크산 제품으로, 유럽연합의 환경 마크인 EU 에코라벨을 획득했다. 가성소다와 염소, 인산염 등 유해 성분과 향료를 첨가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세제와 린스가 결합된 올인원 타블렛 제품으로 세제와 린스를 따로 넣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깔끔한 세정이 가능하다. 린스 성분이 물때를 남기지 않고 식기의 빠른 건조와 광택 유지를 돕는다. 단백질을 분해하는 서브틸리신 효소와 탄수화물을 분해하는 아밀라아제 효소가 첨가된 두 배로 강력해진 세정 기능이 식기에 남아있는 음식물을 깨끗하게 세척해준다. 과탄산나트륨을 함유해 얼룩까지 말끔하게 제거한다. 타블렛이 개별 비닐 포장돼 있어 외부의 습기를 완벽하게 차단해, 세제가 딱딱해지거나 부스러지는 현상이 없어 두고두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최성만 한국이콜랩 전무는 “이콜랩이 5성급 호텔 등에 제공해 온 높은 품질의 제품을 일반 가정에서도 그대로 경험하실 수 있도록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이라면서 “친환경 성분과 강력한 세척력, 간편한 사용법을 동시에 갖춘 가디언 클린이 소비자의 더 깨끗하고 안전하며 편리한 라이프스타일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황상욱 기자 eye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