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환경, 이제 온라인서 무료로 ‘쉽고 편하게’ 배워요!

송현수 기자 songh@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해양환경공단, '해양환경 지식나눔' 온라인 특강 무료 진행
22일부터 연말까지 총 7회…국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

해양환경공단 홈페이지 화면 캡처 해양환경공단 홈페이지 화면 캡처

‘해양환경 이슈나 관심사를 이제는 온라인에서 무료로 쉽고 편하게 배워보세요.’

해양수산부는 해양환경공단과 함께 '해양환경 지식나눔' 온라인 라이브 특강을 이달 22일부터 연말까지 총 7회에 걸쳐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라이브 특강은 온라인 교육센터의 화상교육 시스템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이루어진다.

첫 강좌는 한국해양대 유근제 교수의 '기후위기와 탄소중립'으로 22일 오후 8시부터 약 1시간가량 진행된다.

이후 강좌는 격주 간격으로 목요일 동시간대에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12월 15일까지 총 7회의 강좌가 열릴 예정이다.

해수부는 해양환경 분야 전문가·교수·명사를 강사로 초빙해 일반 국민들이 해양환경에 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쉽고 유익한 내용의 특강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강의 주제도 현재 세계적인 환경 이슈인 기후변화, 탄소중립, 해양쓰레기 및 미세플라스틱에서부터 국민 주요 관심사인 우리나라의 갯벌, 해양생물 보전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PC·스마트폰·태블릿 등 디지털 기기를 활용해 '온라인 교육센터'에서 회원가입 후 강좌를 신청할 수 있다. 강좌 당 수강인원은 최대 80명(선착순 접수)이며 모든 강의는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송현수 기자 songh@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