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만한TV프로그램] ‘옛날TV 그땐 그랬지' (KBS1 9일 오전 9시 40분)

남유정 기자 honeybee@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이번 추석 연휴 방송되는 KBS1 ‘옛날TV 그땐 그랬지’는 추억의 시간여행을 떠나는 프로그램이다. 영상 자료를 모아둔 KBS 디지털 아카이브를 활용해 옛이야기를 재구성했다. 이 방송은 오는 9일과 10일 오전 9시 40분에 전파를 탄다. 프로그램에선 요즘엔 보기 힘든 KBS 아카이브 속 예전 영상 자료들을 만날 수 있다. 오래 전 영상을 보면서 지난 시절 우리는 어떻게 살았고, 무엇에 열광했는지 돌아보는 프로그램이다. 방송은 1부와 2부로 구성된다. 1부 ‘별들의 방한’에서는 그 시절 전 세계를 들썩이던 ‘해외 스타’가 한국에 온 날이 공개된다. 2부 ‘오! 필승 코리아’에서는 한국인이라면 가슴 뜨겁게 하나로 뭉쳤던 스포츠 경기와 당시의 모습을 보여준다. 진행은 코미디언 박준형, 김지혜 부부가 맡는다.

KBS는 명절 때마다 아카이브에서 진귀한 영상 자료를 발굴해 시청자에게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추석에는 학교 앞에서 사 먹던 불량식품과 소풍날 김밥 등을 다룬 ‘식사 연대기’와 전화교환원, 영화 간판 제작원, 버스안내양 등을 공개한 ‘직장생활백서’ 등의 영상을 주제별로 매만져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남유정 기자 honeybee@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