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 Well-Life 창업 아이템 아이디어 발굴 위한 전문가 초청 특강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동명대 Well-Life 창업 아이템 아이디어 발굴 위한 전문가 초청 특강

Do-ing(도전·체험·실천) 동명대학교(총장 전호환)는 3월 29일 교내 대학원 206호에서 Well-Life특성화학과 재학생들의 창업 아이템 아이디어 발굴을 지원하는 TU-Creator 프로그램 첫 단계로, 창업을 위한 지식재산권 및 특허 관련 전문가를 초청하여 특강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TU-Creator 프로그램이란 Well-Life특성화학과인 보건복지교육대학, 반려동물대학, 뷰티예술대학 재학생들의 창업 교육 수요를 반영하여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TU-통합 거버넌스 구축, ▲동아리 팀별 지도교수 배정, ▲학생-산업체 멘도링 등을 지원한다. 이 외에도 ▲전문 자격증 취득, ▲창업 특강, ▲국내·외 전시 참관 등 다양한 학생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창업 전문인을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TU-Creator 프로그램의 첫 단계인 전문가 초청 특강에는 창업에 관심있는 Well-Life 특성화 학과 재학생과 지도교수 등 총 35명이 참여했다. 전문가 특강은 리엘특허법률사무소 정남진 대표가 맡았다. 예비창업자들이 꼭 알아야하는 지식재산권 및 산업재산권의 개념, 특허/실용신안 출원의 심사 및 주의사항, 선행기술조사의 이해, 특허 검색 DB 소개 및 검색 방법 등을 전파했다.

특강에 참여한 한 재학생은 “지식재산권에 대한 개념을 더 잘 이해했고 창업에 선행해야 하는 기술조사에 대해 새롭게 배웠다. 창업에 실무적으로 도움되는 여러 팁들을 알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