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교육공무직원 195명 채용 한다

김길수 기자 kks66@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돌봄전담사 등 9개 직종…8∼10일 원서접수


경남도교육청 건물 전경. 경남도교육청 건물 전경.

경남도교육청이 1일 누리집에 ‘2024년 제2회 교육공무직원 채용시험 시행계획’을 공고했다.

채용 예정 인원은 9개 직종 195명이다. 직종별 채용인원은 △돌봄전담사(23명) △전담사서(1명) △특수통학차량보호탑승자(1명) △취업지원관(6명) △조리사 (25명) △조리실무사(134명) △교육복지사(2명) △전문상담사(2명) △기숙사생활지도원(1명)이다. 시험 공고일 전일부터 최종(면접)시험일까지 주소지가 경남이면 지역별 구분 없이 채용 예정지역에 지원할 수 있다.

접수는 오는 8일부터 9일까지는 전자우편 접수, 8일부터 10일까지는 현장에서 접수한다. 경남교육청 또는 각 교육지원청 누리집에서 응시원서 등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응시하고자 하는 직종이 있는 교육지원청에 방문하거나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1차 필기시험(인성 검사, 직무능력검사)은 6월 8일, 2차 면접시험은 7월 6일에 실시한다. 최종합격자는 7월 10일 발표할 예정이다.

경남교육청 안승기 노사협력과장은 “인성과 역량을 두루 갖춘 유능한 인력을 충원해 학교와 기관 운영에 차질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학생 중심의 미래 교육을 지원할 수 있는 지역 인재들이 지원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경남교육청 누리집(http://www.gne.go.kr) 알림마당-시험정보-교육공무직원채용시험 및 각 교육지원청 누리집에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김길수 기자 kks66@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