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상대, 애니메이션 캐릭터 IP 활용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

이상윤 기자 nurumi@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지난해 12월 29일 (사)부산애니메이션협회,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동서대학교 애니모션이 공동 주관하고 부산경상대학교가 협찬하는 부산 애니메이션 캐릭터 IP 활용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부산 지역 창작자 아이디어가 지역 애니메이션 IP를 활용하여 아이디어 상품에 접목될 수 있도록 추진한다고 밝혔다.

참가자들은 지난해 11월 17일부터 12월 7일까지 작품들을 출품했다. 유관기관 및 아이디어 상품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목적성, 심미성, 독창성, 상품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심사를 진행했다.

최종 평가를 거쳐 동서대학교 총장상(대상)은 부산경상대학교 김우현 학생(상금 100만원)이, 부산애니메이션협회장상(금상)은 송은지 학생(상금 30만원)이 수상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하여 대상과 금상을 제외한 나머지 수상자들은 비대면 온라인 시상식으로 진행됐다.

대상을 수상한 부산경상대학교 김우현 학생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부산의 지역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얼마나 다양하게 있는지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사)부산애니메이션협회는 “공모전의 선정작들을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에 적용하여 캐릭터를 알리는데 적극 활용될 방침”이며 “향후 부산지역기반 애니메이션 산업을 선도해나가며 다양한 콘텐츠산업을 발전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이상윤 선임기자 nurumi@busan.com


이상윤 기자 nurumi@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