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상대학교 방송영상연기과 연기전공 ‘움직임을 활용한 배우수업’ 고교 윈터스쿨 진행

이상윤 기자 nurumi@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경상대학교(총장 이재민) 방송영상연기과 연기전공(지도교수 김여진)은 지난 1월 11일부터 15일까지 대학 예술관 대극장에서 ‘움직임을 활용한 배우 수업’을 주제로 고교생 대상의 윈터스쿨(Winter School)을 진행하였다.부산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지난해 여름방학에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연기되었다가 이번에 연기자를 꿈꾸는 소수의 고교생을 대상으로 방역수칙을 지키며 이루어졌다.

참여한 학생들은 마지막 합평회 시간을 통해 짧은 일정에 아쉬움을 표하면서도 진로를 결정하는데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고 자신의 꿈을 확인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이번 윈터스쿨은 창의적인 체험활동란에 기재되어 학생들의 진로탐구활동을 증빙하는 유용한 자료로 활용된다.

부산경상대학교 방송영상연기과 《연기전공》은 현장연계형교과과정 운영으로 2020년에만 두 편의 장편영화와 TvN드라마, 광고, 전속연기자 배출, 전국대학연극제 연기상 수상 등의 성과를 거두었다.

김여진 지도교수는 “방송영상연기과 연기전공은 한예종 출신의 우수한 교수진과 탄탄한 커리큘럼으로 새로운 도약의 시기를 준비하고 있다. 송강호, 장혁, 최석구, 신봉선 등 걸출한 연기자를 배출한 40년 전통의 명맥을 잇는 우수한 연기자들을 계속해서 길러내겠다”고 밝혔다.

이상윤 기자 nurumi@busan.com


이상윤 기자 nurumi@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