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신사이버대학교, 3개 원격대학과 교육혁신사업 성과 공유 협약 체결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화신사이버대학교(총장 황주권)는 9월 19일 서울사이버대학교에서 3개 원격대학과 교육혁신사업 성과 공유 협약을 체결하였다.




교육부 원격대학 교육혁신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협약의 체결식에는 공병영 글로벌사이버대 총장, 이은주 서울사이버대 총장, 조방제 영진사이버대 총장, 황주권 화신사이버대 총장 등 4개 대학의 총장 및 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서울사이버대학 빅데이터 AI센터 천지영 부센터장의 혁신사업 온플렉스 교육모델의 소개와 협약서 조인식 및 기념촬영, 서울사이버대 캠퍼스 투어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원격대학 교육혁신 지원사업’은 코로나19 이후 원격교육 수요 확산과 성인의 비대면 교육 수요 확대에 대응하여 원격대학을 대상으로 다양한 원격교육 혁신 모델 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원격대학을 대상으로 다년도로 예산을 지원하는 최초의 재정지원 사업으로, 원격대학이 축적한 원격교육경험을 활용해 미래사회 융합교육 기반 조성을 다지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이은주 총장은 “온플렉스 교육 모델은 앞으로 미래교육을 선도하는 핵심이다”며 “이번 협약식을 통해 온플렉스 교육 모델 성과 공유는 물론, 확산과 교육혁신에 더욱 힘쓸 것이다”고 말했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