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신사이버대학교, 덕천주공2단지LH아파트 등 5개 LH 아파트 직원 및 입주민들을 위한 응급처치와 심폐소생술 교육 진행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화신사이버대학교(총장 황주권)는 지난 10월 19일 덕천2주공아파트 덕천 종합사회 복지관에서 LH아파트 5개단지(덕천2, 모라1, 모라3, 만덕3, 당감1단지) 입주민들과 주택관리공단(주) 부산울산지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 사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화신사이버대학교 융합스포츠지도학과 고규철 교수가 진행했으며, 응급의료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올바른 심폐소생술 방법과 마네킹을 이용한 심폐소생술 실습, 자동심장충격기 이론과 사용법 실습 등의 과정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를 기획한 이정영 입학홍보처장은 “지속적인 응급처치 교육과 자동심장충격기 관리로 응급상황에서 골든 타임을 놓치지 않고 대처 역량을 강화하여 소중한 생명을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운 소중한 시간”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곳에서 화신사이버대학교만의 재능기부를 통해 주택관리공단직원 및 LH 아파트 입주민들에게 도움이 되겠다.”고 밝혔다.


이번 응급처치와 심폐소생술 행사는 화신사이버대학교가 추진하고 있는 지역사회 발전 및 시민 복지 증진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앞으로도 꾸준히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