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래여성인력개발센터, 정리수납으로 삶의 질을 높이다.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동래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이숙련)에서는 2018년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주부들의 관심이 많은 정리수납전문가 2급 과정을 진행해왔다.

나만의 공간인 ‘집’의 물건을 정리하고 공간에 행복을 더하는 프로그램이었던 “신박한 정리”라는 TV 프로그램으로 정리수납에 사람들이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공간과 물건에 대해 효율적인 정리 노하우를 제공함으로써 시간적, 공간적, 경제적으로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업무를 수행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가정에서도 손쉽게 응용할 수 있는 정리도구들을 통하여서 경력단절 여성에는 취업의 기회도 생기고 삶의 질도 높아져 점점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2023년도 한 해만 6회 개강하여 120명 정도의 수강생이 수료하고 자격증도 취득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과정으로 국비지원 혜택도 받아 부담도 줄여가며 교육에 임하였다. 수료생들은 2급에 만족하지 않고 더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1급 과정 개설도 원하는 문의가 많아 2024년도에는 정리수납전문가 1급 과정 개설을 목표하고 있다.

자신의 삶과 공간에도 적용하면서 더 체계적으로 배울수 있는 정리수납전문가2급 과정에 동래여성인력개발센터를 통해 도전하면 내 삶이 더 긍정적으로 변화될 것이다.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