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과학기술대학, ‘2023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 개최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과학기술대학교(총장 강기성)는 지난 11일(월) 대학 내 학생 복지센터 1층에서 ‘2023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캡스톤 디자인 출품작 전시도 함께 진행되었으며, 전시에 사용된 전시대는 친환경 소재인 허니콤보드로 특별하게 제작되었다.

캡스톤 디자인은 전공 지식을 바탕으로 산업체 또는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주제의 과제를 해결을 위한 기획·설계·제작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업단은 매년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학생들의 우수한 작품을 발굴하고 성과를 공유하고 있다.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LINC 3.0) 일환으로 개최된 이번 경진대회에는 9개 학과에서 16개 팀의 캡스톤 디자인 작품이 출품되었다.

16개의 참여팀 중 수상은 대상 1개 팀, 최우수상 3개 팀, 우수상 4팀, 장려상 8개 팀이 수상하였다.

심사 결과 ▲대상 - 1인미디어디지털아트과의 ‘환경과 노동’(정민석 학생 외 3명) ▲최우수상 - AI소프트웨어과의 ‘해몽’(이병길 학생 외 4명), 전기공학과의 ‘풍력발전과 연계된 전기 저장 시스템 제작 프로젝트’(서숙현 학생 외 8명), 자동차과의 ‘다기능 패널 거치대’(김규현 학생 외 5명) 등 상을 받았다.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이상석 부총장은 “캡스톤 디자인은 수요자 중심의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배운 전공 지식을 바탕으로 기업의 현장 전문가들과 함께 산업 현장의 문제를 주도적으로 해결해 가는 종합적인 학습 과정의 결과물이다”라고 하며,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학생들은 창의력을 키우고 기획력과 기술력을 갖춘 인재가 되길 바라며, 학생이 바라는 취업을 위해 노력해 주신 사업단과 협약업체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밝혔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