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청소년상담사 국가자격연수 강사 공개 모집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청소년상담사 국가자격연수 참여자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과정을 거쳐 역량 있는 전문가를 강사로 위촉할 계획이다.

강사 모집은 2024년 1월 15일(월)부터 2월 2일(금)까지 3주간 진행되며, 모집 분야는 1급 10개 과목, 2급 7개 과목, 3급 5개 과목으로 총 22개 분야이다.

지원 기준은 모집 분야의 박사학위 소지자 또는 청소년상담사 1급 자격증 소지자 등 강사관리 세칙 위촉기준의 경력 및 자격을 충족하여야 한다.

심사과정은 1차 서류 심사와 필요시 2차 강의 시연영상 심사가 진행되며, 청소년상담 관련 자격증 및 연구·강의 경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계획이다.

최종합격자는 2024년 청소년상담사 국가자격연수 강사로 위촉될 예정이며, 위촉기간은 당해 연도 자격연수 시행기간(5월~11월)이다.

위촉 강사는 2024년 자격연수 회차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며, 강의 만족도와 강사 평가에 따라 연임 및 추가 위촉이 가능하다. 청소년상담사 강사 모집에 대한 상세 안내는 청소년상담사 홈페이지(www.youthcounselor.or.kr)의 공지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청소년상담사는 국내 유일의 상담 전문 국가자격증으로서 청소년기본법에 근거를 두며 여성가족부 장관이 자격을 부여한다. 청소년상담사들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전문상담서비스를 청소년에게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상담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는 청소년기본법에서 제시하는 응시자격 기준을 갖춘 사람이 자격검정(필기시험+면접시험+서류심사)에 합격하고 100시간으로 구성된 자격연수를 수료하여야 한다.

2003년부터 2023년까지 배출된 청소년상담사 자격취득자는 총 37,269명으로, 자격취득자는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청소년쉼터 등 청소년상담복지 현장에서 상담전문가로서 활동하고 있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윤효식 이사장은 “청소년상담 현장경험과 역량을 갖춘 전문가를 자격연수 강사로 위촉하여 경쟁력 있는 청소년상담사 양성에 기여하겠다”며 “자격연수 강사 공개 모집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