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과학기술대, 외국인 유학생 한국문화경연대회 개최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과학기술대학교(총장 강기성)는 지난 1월 31일 대학 학생복지센터 1층 청우홀에서 외국인 유학생 한국문화경연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오전 10시부터 3시간 동안 200여명의 외국인 유학생이 참가한 가운데 유학생들의 한국어 스피치, K-POP 경연, 경품추천,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한 달 전부터 경연 참가 접수를 받아 예심을 거쳐 선정된 16개 팀이 참가하였으며‘한국과 베트남의 차이점’,‘한강의 기적, 한국’등 한국에 관한 주제로 준비된 한국어 스피치와 K-POP 경연으로 진행되었다. 각 팀의 우승을 기원하는 유학생들은 각종 응원 도구를 준비해 뜨거운 응원전을 펼쳤다.

이번 대회 대상을 받은 보공지아흥(베트남, 20세)씨는‘유학생의 시간활용법’을 주제로 발표하였으며, 수상소감을 통해“대회를 준비하는 동안 한국어에 완전히 몰입할 수 있었다”라며 “선생님과 친구들의 응원 덕분에 더욱 힘이 났다”라고 말했다.

정행규 국제교육원장은 “교육부의 ‘스터디 코리아 300K 프로젝트’에 발맞춰 우수 유학생 유치에 노력하고 있다”라며 “유학생들이 한국 생활에 잘 적응하고 향후 성공적인 한국 정착을 위하여 한국어 실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