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책 부산폴리텍대학, 2023학년도 고숙련일학습병행 P-TECH 학위수여식 개최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학장 김용규, 이하 부산폴리텍대학)는 지난 7일 (수) 제2회 고숙련일학습병행 P-TECH 학위 수여식 개최했다고 밝혔다. 학위수여식에서는 고용노동부 주관 사업인 고숙련일학습병행 P-TECH 과정에 참여한 학습근로자 17명이 2년 간의 교육훈련을 마치고 2년제전문학위(산업학사)를 수여받았다. 졸업생을 포함한 학습기업 대표 등 총 70여명이 참석한 본 행사에서는 학위수여와 더불어 지난 제4회 일학습병행 외부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한 문재성 학생이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상과 한국폴리텍 이사장상을 동시 수상했다. 학업성적 우수상으로는 오윤철 학생, 공로상은 이정태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또한, P-TECH 과정에 적극적으로 기여한 케이피항공산업(주) 외 6개 기업 대표들에게 감사패를 증정했다.

김용규 학장은 “올해로 2기 졸업생을 배출한 부산폴리텍대학의 고숙련일 학습병행 P-TECH 과정이 부산지역의 청년 구직문제와 진로선택의 합리적 대안으로 발돋움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부산대표 직업교육 중심대학인 부산폴리텍대학의 졸업생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사회에서 맡은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향후에도 교육과정의 질적향상을 위해 매진할 것을 약속한다”고 전했다.

2021학년도 제1기를 시작으로 4년차로 접어든 부산폴리텍대학 P-TECH 과정은, 2024년부터 새로 신설되는 반도체시스템과에서 자동제어기기제작_L3 훈련종목을 채택하여 교육훈련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반도체시스템과는 2023년 신설학과로 반도체공정 운영 및 반도체장비 유지보수 관련 인재 양성을 위한 첨단장비 및 기자재를 포함한 시설 구축을 완료했다. 현재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 및 전문대학 이상 미취업 졸업생을 대상으로 하는 반도체품질관리 하이테크과정(국비무료) 교육생을 모집 중이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