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책 부산폴리텍대학-부산광역시 건설기술교육원, 과정평가형 가스텅스텐아크용접기능사 자격증 100% 합격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학장 김용규)가 위탁운영하는 부산광역시 건설기술교육원의 2023년 과정평가형 용접과정 수료생들이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3월 15일(금)에 발표한 자격증 합격발표에서‘과정평가형 가스텅스텐아크용접 기능사 자격취득 과정’에 전원 합격했다.


‘과정평가형’자격이란 국가직무능력표준(NCS: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으로 설계된 교육·훈련과정을 체계적으로 이수하고 내·외부 평가를 거쳐 취득하는 국가기술자격이다.


기존 검정형 자격제도에서는 학력, 경력요건 등 응시요건 충족자에 한해서 지원 제한이 있는 반면 ‘과정평가형’자격제도는 해당과정을 이수한 누구나가 지원가능하며 교육 및 훈련과 자격을 동시에 받을 수 있다. 현장 중심 교육·훈련으로 산업 현장 중심의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NCS 기반의 체계적인 교육·훈련으로 경력개발이 유리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부산광역시 건설기술교육원은 국토교통부와 부산광역시가 공동설립한 건설기능인력양성 전문교육기관으로 현재 부산폴리텍대학에서 위탁운영 중이다. 국가기간전략산업 직종훈련, 건설근로자공제회 기능등급제 연계 교육 등 부산지역 건설산업 활성화와 건설기능인력 양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을 제공한다. 부산폴리텍대학 김용규 학장은 “직업교육 훈련의 현장성을 강화하고 이를 위한 체계적인 교육과정 편성과 개발로 차별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고 강조하며 산업현장의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인 산학협력과 교육과정 개발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광역시 건설기술교육원에서 제공하고 있는 교육에 대한 상담 및 신청은 방문 또는 전화(051-330-8100~2)로 문의 가능하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