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과학기술대, 「제6기 부산 뉴-시니어스쿨」과정 개강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과학기술대학교(총장 강기성) 평생교육원은 19일 「제6기 부산 뉴-시니어스쿨」개강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부산 뉴-시니어스쿨」은 부산광역시가 주관하는 부산 시니어 아카데미 사업의 하나로 부산과학기술대는 2019년 위탁사업에 선정되었으며, 만 60세 이상 부산시민의 평생교육과 여가활동 지원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운영되고 있다.


교육과정은 ▲시니어 디지털 리터러시(휴대폰, 키오스크 교육) ▲다도와 꽃차 체험 ▲치매 바로 알고 예방·관리하기 ▲약선요리를 이용한 건강관리 ▲실버 모델런웨이(runway) ▲행복을 부르는 명리학 ▲실버 재테크 ▲도시농업 생활원예 ▲뇌 활성화를 위한 실전 일본어 ▲바리스타 체험 ▲생활 도예 등 학과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학습자 수요조사를 반영한 ▲파크골프 교육 등의 프로그램으로 총 30회 구성되어 있으며, 6월 27일까지 운영한다.


이상석 부총장은 “부산과학기술대학교 부산 뉴-시니어스쿨에서 행복과 활기를 되찾으시길 바라며, 이 과정을 통해 삶의 질의 향상과 즐겁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매 학기 개강하는 「부산 뉴-시니어스쿨」은 만 60세 이상 부산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아울러, 평생교육원에서 지역주민을 위해 상반기에 다양한 강좌가 개설될 예정이다. 개설 예정인 강좌는 ▲50+생애재설계대학「시니어패션모델전문과정」▲통합방과후학교 ▲디지털 격차해소 프로그램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강화 프로그램 ▲성인학습자 비학위과정(노인심리지도사 자격증반) ▲지역주민을 위한 심폐소생술 등의 다양한 강좌가 개설되어 운영 예정이며 신청을 받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과학기술대학교 평생교육원(☎330-7371)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