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및 공급업체 추가모집

박승봉 부산닷컴 기자 sbpark@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 남구(구청장 오은택)는 3월 21일부터 4월 19일까지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를 추가 모집한다.

이번에 공모하는 업체는 남구에 사업장 주소를 두고 공예품, 식품, 관광상품, 유가증권, 농수산품 등 5개 항목에 해당하는 품목을 공급할 수 있는 곳을 대상으로 하고 해당품목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품목 제안이 가능하다.

답례품 공급을 희망하는 업체는 4월 19일까지 남구청 행정지원과를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신청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신청한 업체를 대상으로 5월 중 답례품선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공급업체로 선정할 예정이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를 제외한 다른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고 해당 자치단체에서는 기부금으로 고향사랑기금을 조성해 취약계층 지원, 문화·예술 사업 등 주민복리 증진에 사용함으로써 지역재정을 확충해 주고 그 지역발전에 도움을 주는 제도이다. 기부자에게는 기부금의 30%에 해당하는 지역특산품 등 답례품뿐만 아니라 세액공제 혜택도 제공한다. 가령 개인이 10만원을 기부하면 연말정산에서 전액 세액공제는 물론 3만원 상당의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남구는 이번 답례품 추가모집을 통해 남구만의 특색있는 양질의 답례품과 역량있는 공급업체들을 선정함으로써 남구에 기부해 주신 분들께는 폭넓은 답례품 선택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소상공인에게는 업체 홍보 및 매출증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박승봉 부산닷컴 기자 sbpark@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