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국민체육진흥공단와 업무협약(MOU) 체결… 저소득 위기청소년 대상 체육활동 지원

박승봉 부산닷컴 기자 sbpark@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사장 윤효식)은 29일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가정 밖 청소년 등 저소득 위기청소년 대상 ▴스포츠 강좌 이용 ▴국민체력100 서비스 제공 ▴스포츠 가치 확산·협력 지원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선정된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동 프로그램 수강료 지원, 1:1 맞춤형 체력측정과 운동 처방 등의 서비스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최근 사회적으로 가정 밖 청소년 등 위기청소년의 건강 회복 및 관리를 위한 체육 활동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위기청소년의 행복도, 스트레스, 우울·불안, 자해·자살 등 정신건강 문제는 신체적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와 같은 이유로 청소년의 정신건강을 위한 적정량의 체육 활동은 필수적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가정 밖 청소년 등 위기청소년들에게 체력측정 및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 다양한 스포츠 강좌 체험 등을 제공하여 청소년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 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다는 데 의의가 있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윤효식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체육 활동 소외 계층인 가정 밖 청소년 등 위기 청소년들에게 체육 활동 기회를 제공하여 이들이 사회적으로 소외되지 않고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승봉 부산닷컴 기자 sbpark@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