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사용 관리 및 사이버 도박 중독 예방 방법 등 2종 교육 예정 6월 19일(수) 실시간 온라인 교육 진행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6월 19일(수)에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서울지역)와 함께 청소년 자녀의 미디어 사용에 관련한 고민이 있는 보호자를 대상으로 <자녀의 건강한 미디어 사용을 위한 부모교육>을 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한다.
부모교육 1부에서는 지역별 부모교육 전문가가 부모·자녀 간의 소통강화 및 올바른 미디어 사용습관 지도방법에 관한 교육을 실시하고, 2부에서는 최정호 센터장(친절한정호쌤 심리상담연구소 센터장)이‘게임 과몰입에 대한 이해_사이버 도박에 빠지는 원인과 자녀 지도 방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특강은 스마트 기기 등을 중심으로 도박을 경험하고 피해를 호소하는 청소년이 사회적으로 크게 대두됨에 따라 청소년 사이버 도박 문제에 대해 보호자의 경각심 제고 및 도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정보를 제공하여 청소년 도박 문제 예방을 강화하고자 마련되었다.
본 교육은 올바른 게임 이용 교육을 통한 건전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게임문화재단과 협업으로 진행된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 청소년의 건강한 인터넷스마트폰 사용을 위한 상담치료서비스, 부모교육, 기숙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미디어중독대응부(☎051-662-3194)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