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상반기 대졸공채 ‘스타트’

배동진 기자 djbae@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국내 최대 기업 삼성이 11일 삼성전자 등 전자 계열사들을 필두로 올 상반기 5000명 규모의 대졸 신입사원 공채 전형을 시작했다.

전자, 금융, 비(非)전자 제조 등 3개 소그룹별로 진행되며, 지난해와 같이 직무 적합도를 우선적으로 고려해 뽑을 것으로 보인다.

5000명 규모 채용 예정 3개

소그룹별 서류접수 시작

취업포털 ‘인크루트’ 등에 따르면 삼성전자, 삼성전기, 삼성SDS, 삼성SDI, 삼성디스플레이 등 전자 계열사는 이날부터 ‘2019년 상반기 3급 대졸 신입사원 공채’를 위한 서류 접수를 시작했다.

삼성카드와 삼성증권, 삼성화재, 삼성생명, 삼성자산운용 등 금융 계열사는 12일부터,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엔지니어링, 삼성물산, 제일기획, 에스원 등 비전자 제조 계열사는 13일부터 각각 입사 지원서를 받을 예정이다.

원서 접수 마감일은 모든 계열사가 19일이며, 다음달 ‘삼성 직무적성검사(GSAT)’를 거쳐 오는 7∼8월 입사하는 일정이다. 인크루트는 “2017년 그룹 공채에서 계열사별 공채로 전환한 이후 직무 중심의 채용 기조가 강화되는 추세”라면서 “또 다른 특징은 대학 졸업 학점은 불문하고 어학성적은 필수라는 점”이라고 설명했다.

삼성은 지난해 8월 총 180조 원 규모의 ‘경제 활성화·일자리 창출 방안’을 내놓으면서 고용을 대폭 늘리겠다고 밝힌 바 있어 올해 전체 채용 규모는 1만 명선이 될 것으로 전망됐다. 이 가운데 최소 절반을 상반기에 채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배동진 기자 djbae@


배동진 기자 djbae@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