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빗썸 비트코인 시세 935만원…폭등하는 이유는?

디지털편성부01 multi@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업비트 홈페이지 업비트 홈페이지

비트코인 시장이 다시 들썩이고 있다.

13일 가상통화거래소 업비트에 따르면 오전 6시30분 현재 비트코인은 935만원 안팎에서 거래되고 있다. 빗썸에서 거래되고 있는 비트코인 역시 934만 원을 기록하고 있다. 24시간 전보다 14%가량 오른 가격이다. 지난해 12월 300만원대 중반까지 하락했다는 점을 고려하면 크게 올랐다.

지난 4월 30일 600만원 선이던 비트코인 가격은 급격히 상승, 이달 9일 700만원대에 진입했고 11일 800만원을 넘었다.

비트코인 가격이 800만 원대를 기록한 것은 지난해 9월 이후 처음이다.

업계 안팎에서는 해외 유명 기업들이 가상화폐 분야에 투자한다는 소식 등이 전해지면서, 가상화폐가 디지털 자산으로서의 가치를 인정받기 시작했다는 기대감이 가격 상승을 이끄는 것으로 보고 있다.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은 페이스북이 자체 가상화폐에 기반을 둔 결제시스템을 추진하고 있다고 지난 3일 보도한 바 있다.

이용자들이 페이스북이나 인터넷상에서 디지털 코인 형태의 가상화폐로 물건을 구매하고, 가상화폐를 주고받을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을 구상 중이라는 것이다.

일각에서는 미국과 중국이 무역전쟁으로 인해 글로벌 주가가 하락하는 등 실물경제가 불안한 양상을 보이자, 암호화폐로 관심을 쏠리면서 이익을 본다는 관측도 있다.

그러나 암호화폐 가격의 상승세가 이어질지는 미지수다.


디지털편성부 multi@busan.com



디지털편성부01 multi@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