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용팝 엘린 "뭉크뭉님, 제 열혈팬 맞다…동거 거절했더니 이 사단"

박정미 부산닷컴 기자 likepea@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크레용팝 엘린 인스타그램 크레용팝 엘린 인스타그램

걸그룹 크레용팝 출신 BJ 엘린이 자신을 둘러싼 '로맨스 스캠' 의혹에 대해 적극 해명했다.

'로맨스 스캠'이란 연애를 뜻하는 로맨스와 신용 사기를 뜻하는 스캠이 합쳐진 신조어이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나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불특정 다수의 이성에게 접근하여 상대와 계속적으로 친분을 쌓은 뒤 결혼이나 사업 따위에 자금이 필요하다며 상대에게 돈을 요구하는 사기나 또는 그런 수법을 의미한다.

엘린은 2일 자신의 SNS를 통해 "뭉크뭉님은 방송 초창기 때부터 별풍선 후원을 통해 방송에 여러번 노출된 열혈 팬분이 맞다"면서도 "뭉크뭉님께 별풍선 후원을 강요하거나 유도한 적은 없다. 이는 제 방송을 단 한 번이라도 시청하셨던 분들이라면 잘 아시는 내용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뭉크뭉님은 후원금 액수를 많이 책정해 자신의 영향력을 드러냈다. BJ로서 해당 유저를 언급하고 인지하며 소통하는 것은 암묵적인 규법이기에 다른 팬분들과는 별개로 많은 이야기를 나눴다. '왜 시청자를 무시하느냐'라는 불가항력 여론이 발생했고 어쩔 수 없이 뭉크뭉님께 개인 연락처를 드릴 수밖에 없었다"고 전했다.

아울러 "뭉크뭉님은 당연하다는 듯 저에게 개인적인 연락과 제 매니저만 알 수 있는 스케줄을 요구하기 시작했다. 그런데 얼마전 뭉크뭉님께서 동거하자는 얘기를 꺼냈다. 납득할 수 없는 상황에 제 주장을 피력하자 오늘의 사건이 터지게 됐다"며 앞으로 허위사실 유포 시에는 민형사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 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유명 아이돌 출신 여자 BJ로부터 10억의 로맨스 스캠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글이 올라왔다.

아프리카TV 시청자라고 밝힌 A 씨는 해당 여성 BJ와 주고받았던 모바일 메신저 대화 내용과 함께 "단순히 팬, BJ의 관계라고 볼 수 없는 사이로 발전했다"는 내용이 담긴 글을 공개했다.

해당 여성 BJ에게 10억을 썼다고 밝힌 A씨는 해당 여성 BJ에게 "진심을 담은 이야기를 하지 않으면 추후 고소까지 진행할 생각"이라며 사과를 요구했다.

BJ 엘린은 그룹 크레용팝 출신으로 현재 아프리카TV와 유튜브를 통해 BJ로 활동하고 있다. 유튜브의 구독자는 24만명에 달하며 인기 BJ 보겸과 ‘썸’타는 모습으로 대중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박정미 부산닷컴 기자 likepea@busan.com


박정미 부산닷컴 기자 likepea@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