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해운대 카운트다운 & 해맞이축제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31일ㆍ1월 1일 해운대해수욕장

"올해도 수고 했어! 내년엔 더 행복할거야!"


해운대구(구청장 홍순헌)는 해운대해수욕장에서 이달 31일과 내년 1월 1일 '2020 해운대 카운트다운 & 해맞이축제'를 연다.

구는 한해를 마무리하는 송년행사와 새해를 맞이하는 신년행사를 연계해 바다를 배경으로 한 해운대 대표 축제 육성에 나선다. 풍성하고 다양한 체험거리와 즐길 거리를 마련해 올해 마지막 밤과 새해 첫 아침 해운대를 찾는 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듀 2019! 카운트다운 2020!

31일에 열리는 카운트다운 행사는 오후 8시 해운대해수욕장 특설무대에서 영화 상영을 시작으로 오후 10시 송년 분위기에 어울리는 특집공연이 이어진다.

오후 11시 30분부터는 카운트다운 행사가 진행된다. 2019년을 보내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는 힘찬 카운트다운과 동시에 해운대 바다 위에서는 화려한 불꽃과 레이저쇼가 펼쳐질 예정이다.

부대행사로 관광객들이 LED 소망등에 아크릴물감 등으로 새해 소망을 캘리그래피로 적어 매달 수 있는 소망등 달기 행사도 진행된다.

기존 오후 5시 30분부터 자정까지 점등하는 '제6회 해운대 빛 축제' 빛 조형물도 1월 1일 오전 해맞이 행사까지 불을 밝혀 축제 분위기를 한층 돋울 것으로 기대된다.

2020 해운대 해맞이축제

경자년 새해 첫날 오전 6시 '

2020 해운대 해맞이축제

'가 시작된다. 해운대해수욕장에서 해맞이 기원공연, 새해인사, 해맞이 감상 등 본 행사 프로그램과 부대행사인 새해맞이 복주머니 만들기 체험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관광객들이 기념촬영할 수 있도록 경자년을 상징하는 쥐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 포토존을 해운대해수욕장과 송정해수욕장 백사장에 설치할 계획이다.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