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1일 이틀간 사전투표하세요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8일 오후 수도권의 한 장애인 시설 거주 이용인들이 거소 투표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의 사전투표가 10∼11일 이틀간 전국 3508개 사전투표소에서 진행된다고 8일 밝혔다. 이 중 8곳은 코로나19 확진자가 치료받고 있는 생활치료센터 내 설치되는 특별사전투표소다.

전국 3508개 투표소서 진행
생활치료센터 8곳에도 설치
코로나19 확진자 투표 가능

유권자는 전국의 어느 사전투표소에서나 별도 신고 없이 사전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투표 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투표 시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붙어 있는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자신의 선거구 밖에 위치한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하는 유권자의 경우 투표용지와 회송용 봉투를 함께 받고, 기표한 투표지를 회송용 봉투에 넣어 투표함에 넣어야 한다. 선거구 내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하는 유권자는 투표용지만 받아 기표 후 투표함에 넣으면 된다.

투표지가 든 회송용 봉투는 매일 투표가 끝난 후 참관인이 보는 가운데 관할 우체국에 인계되고, 해당 구·시·군 선관위에 우편으로 보내진다.

회송용 봉투 없이 투표지만 들어 있는 투표함의 경우 관할 구·시·군 선관위 청사 내 CCTV가 설치된 별도의 장소에서 선거일인 15일 오후 6시까지 보관된다. 투표소 위치는 선관위 홈페이지(www.nec.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선관위는 유권자들이 코로나19 감염 우려 없이 안심하고 투표할 수 있도록 사전투표 전날과 1일 차 투표 마감 후 모든 투표소의 방역작업을 한다고 밝혔다.

민지형 기자 oasis@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