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한 승부욕 자극하는 개성 만점 코스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기장동원로얄CC

기장 앞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기장동원로얄CC는 자연과 인간이 하나 됨을 느끼게 하는 골프장이다. 기장동원로얄CC 제공

부산 기장군 기장읍 반송로에 위치한 기장동원로얄컨트리클럽은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컨트리클럽을 지향한다. (주)동원개발이 2016년 10월 부산 도심과 가장 가까운 퍼블릭(9홀) 골프장을 개장했다.

도심과 매우 가까운 퍼블릭 9홀
고급스럽고 깔끔한 클럽하우스
길이 200m 골프 연습장도 자랑

기장 앞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기장동원로얄CC는 38만㎡의 규모로 9개의 개성 있는 홀로 이뤄져 있다. 자연이 주는 편안함과 부드러움으로 마음을 안정시켜주고, 때론 완벽함과 강인한 승부욕을 자극해 최고의 플레이를 느낄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골프장이다. 또한 아름다운 경관과 독특하고 개성 있는 코스로 골퍼들이 즐기며 도전 의지를 만끽할 수 있도록 정규코스의 그린을 그대로 살려 전·후반 2그린(좌·우)을 이용해 색다른 퍼팅의 묘미를 느낄 수 있다.

지역의 명산인 일광산 자락에 자리 잡은 골프장은 6번 홀을 제외한 나머지 8개 홀에서는 라운딩 도중 기장읍 너머 동해 조망을 누릴 수 있다. 클럽하우스 오른쪽의 1번 홀에서부터 8자를 그리며 9개 홀을 돌아 다시 클럽하우스로 돌아오는 구조다.

파 5인 3번 홀은 티잉그라운드에서 그린까지 전체적으로 오르막 홀이다. 그린이 보이지 않는 블라인드 홀로 좌그린 사용 시 그린 앞이 상당한 경사면이 있는 포대그린이므로 약간 길게 치는 것이 좋다.

그린이 정면에 보이는 5번 홀(파 5)은 비교적 무난한 홀이지만 IP지점 페어웨이가 약간 좁은 편이라 티샷은 중앙보다 살짝 왼쪽을 향해 치는 것이 유리하다. 8번 홀은 오른쪽으로 휘어지는(Dog-Leg) 내리막 파 5홀로서, 전·후반 파4 또는 파3로 변형해 사용할 수 있다. 세컨드 샷부터 그린까지 시원한 전경이 보이는 내리막으로 안전한 파온이 가능한 홀이다.

정규 골프장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고급스럽고 깔끔한 클럽하우스 시설은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고객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골프연습장(42타석, 200m)과 실내·외 스크린, 헬스시설 등 부대시설로 내장하는 골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기장동원로얄CC는 부산의 도심지(해운대 20분/서면 30분)와 최상의 접근성을 갖추고 있으며, 주변 관광지(해운대, 기장멸치축제, 용궁사 등)가 있어 힐링과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김진성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