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육아’ 힘드시죠, 이런 실내완구 어때요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집콕육아’에 필수인 실내완구 아이템이 인기다. 사진 위부터 하퍼스테이블의 쉐프 더 스마트, 립빌더 사운드 블록 공주의 성, 스마트라이크 트램펄린, 립프로그 아이스크림 카트,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각 사 제공

 

코로나19 사태가 예상보다 길어지며 ‘사회적 거리두기’와 ‘생활 속 거리두기’가 일상에 자리잡았다. 집에서 아이와 함께 보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집콕육아’ ‘집콕육아 챌린지’가 인기를 얻고 있는 요즘,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색다른 테마의 실내완구와 더불어 집콕육아 시 빠질 수 없는 필수 아이템들이 인기다.

코로나19 여파 가정 육아 시간 늘어
테마 있는 다양한 실내 완구 주목
실제 같은 주방·스튜디오서 ‘역할놀이’
교육 완구는 놀이와 교육 한번에 충족
답답해 하는 아이들엔 트램펄린 제격


11일 업계에 따르면 실내완구 중 단연 인기 있는 제품들은 역할놀이다. 하퍼스테이블의 ‘쉐프 더 스마트’는 기존 주방놀이 완구에서 볼 수 없었던 최신 가전 트렌드를 반영한 럭셔리하고 세련된 디스플레이의 주방놀이다. 반짝이는 불빛, 물소리가 나는 정수기와 인덕션, 냉장고 안에 불이 들어오는 노크온 기능 등 재미있는 놀이 요소로 다양한 역할놀이가 가능하다.

유튜브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아이들을 위한 촬영놀이 장난감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는 아이들이 실제 방송을 하는 것처럼 실감나고 다양한 역할놀이를 즐길 수 있다. 마이크와 링 라이트 등의 기능으로 리얼한 촬영놀이를 즐기며 표현력과 어휘력을 발달시킬 수 있다.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의 부채꼴 모양 테이블은 아이를 중심으로 디자인돼 아이의 집중력까지 키워준다.

집콕육아 시 홈스쿨링 효과도 함께 누리고 싶다면 교육 완구를 선택해보는 것은 어떨까. 파닉스기반의 교육 완구 브랜드 립프로그에서는 세계 최초, 국내 유일의 말하는 영어 블록인 ‘립빌더 사운드 블록’의 신제품 4종을 선보였다. 립빌더의 소리나는 본체인 스마트 스타 큐브에 전자식 양면 학습 블록을 끼우며 영어 단어와 발음을 배우며 놀 수 있다. 트럭(공구, 숫자), 기차(직업, 색상, 숫자), 공주의 성(악기, 모양), 81피스(pcs) 점보 박스의 4가지 테마로 다양한 놀이를 하며 사회성과 감성 개발이 가능하다.

립프로그의 ‘아이스크림 카트’는 역할놀이와 영어 교육을 한번에 할 수 있어 홈 스쿨링용으로도 좋다. 주문부터 계산까지 역할놀이를 즐기며 어휘력을 키울 수 있고, 매직 스쿠퍼로 아이스크림을 골라 나만의 아이스크림 콘을 만드는 재미가 있다.

24개월부터 6~7세 유아까지 쉽고 재미있게 가지고 놀 수 있는 역할놀이 입문용으로 추천하며, 한·영버전으로 어휘력까지 키울 수 있다. 아이 성장 단계에 맞춰 아이스크림 카트와 함께 국민 카트 시리즈인 가드닝 카트, BBQ 카트를 사용해보는 것도 좋다.

쁘띠엘린 관계자는 “립프로그의 아이스크림 카트는 일명 ‘국민카트’로 불릴 정도로 꾸준히 인기있는 교육 완구”라며 “아이스크림 카트로 자연스럽게 어휘력과 창의력은 물론 사회성까지 키워보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밖에 나가지 못해 답답해 하는 아이를 위해서는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는 실내 완구가 제격이다. 스마트라이크의 ‘3in1 트램펄린’은 에너지가 넘치는 아이들을 위해 추천하는 실내 완구 장난감이다. 트램펄린으로 활용할 수 있는 데다가 동시에 뒤집어서 사용할 경우 볼풀 장으로도 활용이 가능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접어서 보관하면 된다. 트램펄린은 최대 25kg까지 사용 가능해 남아와 여아 모두 오래 사용할 수 있어 형제 자매와 함께 집에서 놀기에도 좋다.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는 만큼 장난감 세척도 꼼꼼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스프레이 타입의 ‘에티튜드 토이 클리너’는 뿌린 뒤 물로 헹굴 필요 없이 사용 후 마른 헝겊으로 닦아내는 간편한 사용법으로 물로 세척하기 어려운 보행기, 소서, 아기체육관 등에 사용하기 좋다. 물이 들어가면 안 되는 기계식 장난감, 나무 블록 등도 헝겊에 스프레이를 묻혀 닦아내면 된다.

놀이와 함께 목욕 습관을 길러주는 아이템도 인기다. 에티튜드의 ‘리틀리브즈 버블 바스’는 목욕을 싫어하는 아이도 놀면서 씻을 수 있어 엄마, 아빠도 편리할 뿐 아니라 거품놀이까지 가능하다. 전성분 공개 EWG 그린등급의 엄선된 자연유래 성분, 풍성한 거품과 모링가 씨앗으로 세정력도 탁월하다.

오랜 시간 물에서 놀면서 피부에 닿는 제품인 만큼 저자극 성분이며 피부자극 테스트가 완료돼 민감한 아기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아이 피부와 유사한 약산성 포뮬라(PH 5~6)와 블루베리잎추출물이 함유돼 건조하지 않고, 귀여운 캐릭터 패키지와 함께 아이들이 좋아하는 새콤달콤한 향이 특징이다.

황상욱 기자 eye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