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실습 인프라 갖춘 ‘의생명과학과’ 주목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고신대복음병원과 연계 교육 강점

고신대는 영도캠퍼스(대학본부), 송도캠퍼스(의과대학), 천안캠퍼스(신학대학원) 등 3개의 캠퍼스와 ‘한국의 슈바이처’로 불리우는 성산 장기려 박사가 1951년 설립한 고신대학교복음병원(송도캠퍼스)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신학대학, 보건복지대학, 의료과학대학, 간호대학, 의과대학 등 5개 단과 대학과 20개의 학과(부), 일반대학원, 교육대학원을 비롯한 7개의 대학원으로 구성돼 있다.

고신대는 입학에서 졸업까지 우수인재양성을 위한 교육혁신시스템을 구축했다. 교양교육을 운영하는 학부대학에서는 역량기반 교양교육과정으로 기독교 인성·소양 기초교육을 하고, 전공교육을 운영하는 학과(부)는 역량기반 전공교육과정으로 현장밀착, 융복합전공, 복수전공, 부전공, 전공·진로 로드맵을 개설해 운영한다.

특히 2021학년도 신입생들이 주목할 만한 학과는 의생명과학과이다. 보건 복지 의료계열이 특화된 고신대는 고신대학교 복음병원과의 연계된 교육은 물론 부산시 아토피천식교육정보센터,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부산센터, 영도구장애인복지관, 영도구정신건강증진센터, 영도구건강가정지원센터 및 부산서영도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영도구자원봉사센터 등을 위탁운영하고 있다.

지역사회 기관을 위탁 관리하는 실습 인프라가 갖춰져 있으며, 복수전공 및 융복합 교육을 강화해 각 분야에서 이론은 물론 실무에 강한 경쟁력을 갖도록 교육하고 있다.

최세헌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